KSNU소식

군산대 다문화어울림문화교육지원사업, 미술이 살아있다
작성자 : 대외협력본부 전화번호 : 063-469-7318 작성일 : 2020-05-28 조회수 : 823
군산대학교

<군산대학교>

- 군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군산대 현대미술연구소가 연계 진행

 

군산대학교가 군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군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구수연 교수, 군산대 아동가족학과)는 결혼이주여성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6월 12일부터 8월 28일까지 미술(섬유디자인)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어울림문화교육지원사업으로 군산대학교 현대미술연구소와 센터가 연계하여 진행한다.

 

프로그램의 목적은 결혼이주여성들이 상호 소통하고 융합하는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다문화 가족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이와 함께 자주적·자립적·자치적인 조합 활동을 통해 결혼이주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지위를 확립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조하여 지역사회 통합에 이바지할 것이 기대된다.

 

‘미술이 살아있다’ 프로그램은 센터 회원들과 지역민이 체계적인 강의를 통하여섬유디자인에 대해 배울 수 있고, 생활 속에서 이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미술(섬유디자인)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수연 센터장은 이 사업과 관련하여 “새롭게 시행되는 미술교육을 통해 결혼이주여성과 지역민들이 삶의 활력을 느끼고 사회활동에 대한 자신감과 자립심을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문화어울림문화교육지원사업 ‘미술이 살아있다’ 프로그램은 결혼이주여성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평일 낮 시간에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연중 상시 가능하고, 접수는 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63-443-0053)로 하면 된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대형풍력터빈 해상 실증센터 추진 박차2020-05-25
다음글 군산대, 5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2020-05-28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