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중국 탕산해운직업대학과 MOA 및 차오페이디엔직업기술대학과 MOU 체결, 중국 보신그룹 한국교육센터 현판식 개최
작성자 : 이동희 전화번호 : 063-469-7321 작성일 : 2024-04-04 조회수 : 187
협약 체결

<협약 체결>

협약 체결

<협약 체결>

국립군산대학교가 그간 야심차게 추진해 온 현장실습과 학업을 병행하는 ‘현장실습기반 기업채용연계공유전공’ 프로그램이 본격화된다.

 

국립군산대학교는 4월 3일 오후 새만금캠퍼스에서 중국 탕산해운직업대학과 MOA 및 차오페이디엔직업기술대학과 MOU를 체결했다. 또한 새만금캠퍼스 내 중국 보신그룹 한국교육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중 양국의 인재 교류를 활성화하고, 우수한 산업인재를 전북 새만금 지역에 유치하기 위하여 중국 보신그룹과 국립군산대학교의 업무 교류 차원에서 이뤄졌다. 국립군산대학교 새만금 캠퍼스에 중국 보신그룹 한국교육센터를 설치하고, 현장실습기반 기업채용연계 공유전공 학생을 국립군산대에 보내 학생교류를 본격적으로 실행한다.

 

국립군산대학교는 지난 1월 중국 베이징에서 보신그룹, 탕산해운직업대학과 실습기반 기업채용연계공유전공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3학년으로 편입한 유학생들이 절반은 산업 현장에서 실습하고, 절반은 학교에서 수강하며 학점을 이수하는 2+2 형식의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게 되었다.

 

국립군산대학교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유학생 수를 사전에 파악해 기업별 채용연계형 공유전공을 개설하고,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중에도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1년 4개월 만에 2년 과정을 이수하며, 대학은 졸업 후 해당 기업 채용을 지원하게 된다.

 

탕산해운직업대학은 2024학년도 2학기에 중국 유학생 50명 내외를 국립군산대에 추천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자유롭게 여러 기업의 채용연계형 공유전공을 선택할 수 있고, 새만금 지역에서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한편, 새만금 지역 이차전지 특구의 기업들은 부족한 산업 인재를 빠르게 공급받을 수 있는 이중효과가 기대된다.

 

국립군산대가 추진하고 있는 현장실습기반 기업채용연계공유전공은 기업에 필요한 현장 인력 제공은 물론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에는 국립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 오연풍 학생처장, 김종길 입학처장, 김요섭 국제교류교육원장, 고영실 행정실장이 참석했고, 중국 탕산해운직업대학 리쥔숭 이사장, 리지아성 총장, 차오페이디엔직업기술대학 왕옌팅 총장, 탕산해운직업대학 해양공정학원 리페이 부원장, 차오페이디엔직업기술대학 공정학원 런웨이 부원장, 국제협력처 퉁야오야오 부처장이 참석했다.

 

탕산해운직업대학은 보신그룹산하 3년제 전문대학으로 하북성 탕산시 차오페이디엔에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현재 약 13,000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탕산시는 하북성에서 GDP가 가장 높은 자치단체이고, 차오페이디엔은 군산 새만금과 같은 시기에 대규모 간척지를 조성한 지역이다. 보신그룹은 탕산캠퍼스를 포함해 베이징캠퍼스, 청뚜 캠퍼스, 장주 캠퍼스 등에서 약 5만 여명의 학생들에게 실무형 산학협력교육을 하고 있는 중국 최대 교육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국립군산대 제40대 총학생회/학생자치기구 출범식 개최2024-04-04
다음글 국립군산대학교 미래 모빌리티 플랫폼 신뢰성 핵심연구지원센터-한국자동차연구원 광주지역본부 상호 업무 협약 체결2024-04-0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