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 2023년 상반기 지역사회 심리전문기관 체계구축 간담회 개최
작성자 : 대외협력본부 전화번호 : 063-469-7321 작성일 : 2023-07-03 조회수 : 530
상반기 간담회

<상반기 간담회>

국립군산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6월 30일(금) ‘2023년 상반기 지역사회 심리전문기관 체계구축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군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군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전북스마트쉼센터, 전북청년마음건강센터, 와우임신상담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간담회는 지역청년 및 재학생들의 자살·임신문제·알코올의존·스마트폰의존·도박문제 예방 체계를 강화하고, 위기발생 시 기관 간 유기적인 상담 및 복지체계 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를 통해 하반기에는 지역사회 심리전문기관들이 함께하는 행복온도 올리기 캠페인과 자살, 도박, 스마트 의존 예방을 위한 오프라인 예방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고, 앞으로 위기발생 시 긴급 사례회의를 실시하여 사례 맞춤형 상담·복지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하였다.

 

엄기욱 학생상담센터장은 “지역사회 심리전문기관들과 뜻을 모아 지역청년 및 재학생들의 위기상황을 예방하고 위기상황 발생 시 사례회의를 통해 위기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립군산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교내 제2학생회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청년 및 재학생들이 자신의 심리적 어려움을 보다 잘 해결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지역사회 심리전문기관과 함께하는 행복온도 올리기 캠페인 및 예방교육을 비롯한 각종 비교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대학 홍보를 위해 국립군산대 브랜드 캐릭터 개발2023-06-30
다음글 국립군산대 학군단, 2023년 하계입영훈련 출정식 행사 진행2023-07-0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