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학교박물관협회 ‘대학박물관과 지역협력’ 학술대회 개최
작성자 : 대외협력본부 전화번호 : 063-469-7321 작성일 : 2023-07-04 조회수 : 479
국립대학교박물관협회 학술대회

<국립대학교박물관협회 학술대회>

국립군산대학교 박물관(관장 박시균)이 지난 6월 29일~30일(목~금)간 대학교와 새만금 일원에서 국립대학교박물관협회(회장교 공주대학교역사박물관) 학술대회 및 하계 워크숍을 주관하여 진행하였다.

 

국립대학교박물관협회는 21개의 국립대학교박물관이 모인 협의체로, 관장과 학예연구사 등 박물관 전문 인력들이 1년 2회 정기모임을 통해 대학박물관의 문제 해결과 발전 전략을 논의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13개 대학박물관에서 40여 명이 참여하였다. 학술대회 주제는 ‘대학박물관과 지역 협력’으로 각 국립대학교 박물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역 협력 사례 발표를 통해 양질의 연구성과와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가 진행하고 있는 고군산군도(선유도) 수중발굴조사 현장 답사와 개관 예정인 새만금간척박물관의 새로운 전시와 시설 견학을 통해 새만금 일원의 문화를 이해하고 박물관 전문인력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박시균 박물관장은 “국립대학교박물관협회는 우수한 박물관 전문인력들이 모여 박물관의 발전 방향에 대해 매우 깊은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국립대학교박물관 간 끊임없는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성과들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국립군산대 학군단, 2023년 하계입영훈련 출정식 행사 진행2023-07-03
다음글 ㈜엔아이티, 국립군산대에 대학발전기금 1억 기부2023-07-0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