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군산대학교 해상풍력연구원, 한-영 국제공동 해상풍력 워크샵 주최
작성자 : 이인순 전화번호 : 063-469-7318 작성일 : 2019-10-16 조회수 : 938
군산대 산학협력관

<군산대 산학협력관>

- ORE Catapult와의 MOU를 시작으로 해상풍력 분야 글로벌 교육․훈련 및 연구교류 본격화

 

 

군산대학교 해상풍력연구원(원장 이장호)은 15일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 2층 중회의실에서 한-영 국제공동 해상풍력 워크샵을 주최하였다.

 

이 워크샵은 지난 7월 체결된 영국 ORE Catapult사와의 MOU, 9월에 이루어진 사이먼 스미스(Mr. Simon Smith) 주한 영국대사의 군산대학교 방문에 이어 진행되었다. 한-영 양국 사이의 공식적인 해상풍력 분야 기술교류 행사이다.

 

ORE Catapult는 영국 내 해상풍력분야 교육 및 훈련을 선도하고 있는 정부출연 연구소이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ORE Catapult사의 국제공동 R&D 사례 소개, 유럽의 해상풍력 연구개발 동향, 한국의 해상풍력 지지구조물 기술개발 현황, OPEX 시뮬레이션 기반 해상풍력 O&M 전략수립 등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고, 국내 해상풍력 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토론이 이루어졌다.

 

이 토론에는 군산시를 중심으로 ㈜티에스윈드, ㈜휴먼컴포지트, ㈜에드벡트, ㈜대림C&S, ㈜동방, ㈜도원, ㈜위본스, 대한전기협회 등 다수의 해상풍력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였다.

 

군산대학교 해상풍력연구원은 현재 ORE Catapult사 뿐만 아니라 The Univ. of Hull 등 해상풍력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영국의 기업, 연구소, 대학교와의 업무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장호 원장은 “국내 기술 인력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글로벌 선진기관들과의 기술 및 인적 교류를 보다 활발하게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대한전기협회와 공동으로 해상풍력유지관리 인력들의 교육과 훈련에 대한 국제협력체계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군산대 학생 및 교직원, 농촌봉사활동으로 추수기 일손 덜어2019-10-15
다음글 이영욱 교수,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2019-10-16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