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군산대 학생생활관,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
작성자 : 대외협력본부 전화번호 : 0634697318 작성일 : 2019-12-12 조회수 : 920
원목 트레이반

<원목 트레이반>

난타반

<난타반>

- 난타팀, 봉사활동, 원데이 목공예 강좌, 한국어 수업 등 다양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이 다채로운 비교과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동계 학기를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생들의 즐겁고 풍요로운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에서 관생 복지 차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난타,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국어 수업, 원목 트레이 공예 강좌, 봉사단 활동 등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내국인 재학생과 중국, 필리핀 유학생들로 구성된 난타반은 국내 대학 유일의 내국인과 외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 타악 퍼포먼스팀이라 이채를 띤다.

 

또한 영화나 TV등 인기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도록 도와주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국어 수업반에는 중국, 인도네시아 유학생들로 구성되어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목공 전문강사로부터 배우는 원데이클래스(One-Say class)도 인기이다. DIY 원목 트레이 공예 강좌는 참가자를 다 수용할 수 없을 정도로 신청자가 많다.

 

이외에 봉사단 활동도 눈에 띈다. 관생들로 구성된 미리내 봉사단원들은 군산시 대야면에 있는 유기동물 보호센터를 찾아 견사청소, 유기동물 목욕시키기, 산책시키기 등의 활동을 하였고, 군산시 산북동 소재 ‘사랑의 밥상 나눔터’에서 봉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참가학생들 중 외국인 유학생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특히 한국의 어르신들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부듯해했다.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21세기형 인재로 성장하고, 창의력과 잠재 능력을 최대치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공학교육혁신센터 UDT팀, 2019 공학 페스티벌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수상2019-12-12
다음글 대학일자리센터, 교원 취업 역량 강화 워크숍2019-12-13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