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기타] 새만금인재전형 질문드려요!
작성자 : 군산대가고싶습니다 작성일 : 2019-04-18 조회수 : 2626

군산대 IT정보제어공학을 희망하는 경기도 일반고 이과 고3 학생인데요! 새만금인재전형을 희망합니다 교과성적은 좋지 않지만 비교과부분에서 학급회장,학생회,봉사,진로관련수상(발명,진로,과학) 열심히 임하였고 정말 열심히 살았습니다. 질문 드리겠습니다!

 

1.군산대 같은 경우에 교과전형은 이공계계열인 경우 수학,영어,과탐(사탐) 을 반영하는데 과탐같은 경우 물화생지를 모두 배운 학생이면 단위수가 3으로 우수한과목성적이 입력 되는건가요?

 

2.새만금인재전형같은 경우 교과성적을 정성평가 한다고 하였는데 그러면 등급제로 나오는 기술,제2외국어,정보와 같은 과목도 함께 보는건가요? 영수과로 등급을 산출하면 5점 후반대~6점초 가 나오지만 (영어,수학 6,7) (과학4)  전과목전교과를 반영하면 큰 등급 향상이 있어 여쭈어봅니다. 물론 정성평가지만 그래도 확실히 알고싶어 질문드립니다!

 

3.위 내용에서 전교과과목을 정성평가하는게 맞다면 중요교과(수학,영어,국어)를 집중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나요?

 

4.제가 알기론 군산대 새만금캠퍼스가 작게 하나 더 있는것으로 아는데 어디 과 어디 부가 어떻게 이용하는건가요?

 

5.새만금인재전형의 공과대학 전년도,전전년도의 등급을 보았는데 정성평가임에도 불구하고 그 산출된 등급 어떻게 반영한건가요? 예를 들어서 전과목의 평균, 국어,영어,수학,과학의 평균/ 이런식으로 어떻게 반영한건지 알고싶습니다. 공과대학기준으로요!

 

6.입시설명회 관한 공고와 공지를 본적이 없는데ㅜ 언제 하나요? 만약 없다면 구체적인 상담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질문이 길었네요 ㅜㅜ 어릴때부터 군산대를 너무 가고 싶었습니다 ㅜㅜ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야간 학과 운영 여부2019-04-08
다음글 자퇴 후 재입학2019-04-29
새만금인재전형 질문드려요! 답변
작성자 : 김** 전화번호 : 063-469-7353 작성일 : 2019-04-24

안녕하세요. 군산대학교 입학관리과입니다. 우리학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1.군산대 같은 경우에 교과전형은 이공계계열인 경우 수학,영어,과탐(사탐) 을 반영하는데 과탐같은 경우 물화생지를 모두 배운 학생이면 단위수가 3으로 우수한과목성적이 입력 되는건가요?

교과성적 반영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본교에서 정한 반영교과의 과목에서 지원자가 이수한 과목 전체를 합산하여 교과 석차등급 산출

② 각 반영교과 성적등급 산출 = Σ(반영과목별 과목석차등급 × 반영과목별 이수단위)

                                                                  Σ이수단위 수

③ 전체 반영교과 성적등급 산출

= (반영교과 성적등급) (반영교과 성적등급) + (반영교과 성적등급)

                                           반영교과 수

위의 반영방법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우수과목성적 반영이 아님 과목별 이수과목이 모두 성적산출에 반영이 됩니다.

2.새만금인재전형같은 경우 교과성적을 정성평가 한다고 하였는데 그러면 등급제로 나오는 기술,2외국어,정보와 같은 과목도 함께 보는건가요? 영수과로 등급을 산출하면 5점 후반대~6점초 가 나오지만 (영어,수학 6,7) (과학4) 전과목전교과를 반영하면 큰 등급 향상이 있어 여쭈어봅니다. 물론 정성평가지만 그래도 확실히 알고싶어 질문드립니다!

3.위 내용에서 전교과과목을 정성평가하는게 맞다면 중요교과(수학,영어,국어)를 집중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나요?

2번과 3번 질문에 대해서는 정량적인 반영이 아닌 정성적인 요소에 의한 반영을 하기 때문에 문의 주신 부분에 있어서 글로써 설명드리기보단 전화를 통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전화는 063-469-735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4.제가 알기론 군산대 새만금캠퍼스가 작게 하나 더 있는것으로 아는데 어디 과 어디 부가 어떻게 이용하는건가요?

새만금 캠퍼스의 경우 공학 계열 일부 학과의 실습을 위한 용도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특정 학과의 이용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학과 사무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제외한 대부분의 수업은 미룡동에 위치한 캠퍼스에서 진행이 됩니다. 새만금 캠퍼스의 이용은 정해진 수업에 따라 학교에서 제공해주는 버스를 타고 이용합니다.

5.새만금인재전형의 공과대학 전년도, 전전년도의 등급을 보았는데 정성평가임에도 불구하고 그 산출된 등급 어떻게 반영한건가요? 예를 들어서 전과목의 평균, 국어,영어,수학,과학의 평균/ 이런식으로 어떻게 반영한건지 알고싶습니다. 공과대학기준으로요!

2019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은 정성평가로 1단계 평가를 하였습니다. 이전의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 성적을 1단계에서 일정 부분 정량 반영하였습니다. 반영방법은 해당년도 학생부 교과 반영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반영하였습니다. 상세한 반영방법은 해당년도 수시 모집요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입시설명회 관한 공고와 공지를 본적이 없는데언제 하나요? 만약 없다면 구체적인 상담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입시설명회는 학교 단위로 신청을 받아 신청하신 고등학교에 방문하여 진행합니다.

이외의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위에 안내한 군산대학교 입학관리본부(063-469-7350)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Q&A"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입학관리과
  • 담당자 : 정현희
  • 연락처 : 063-469-4116~4118
  • 최종수정일 : 2017-07-06
군산대학교 Q&A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