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우리학과 학부생들, 한·중·일 해양-수산 대학생 학술포럼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 박경일 작성일 : 2015-10-20 조회수 : 3237
우리학과 학부생들, 한·중·일 해양-수산 대학생 학술포럼 최우수상 수상 이미지(1)

지난 2015년 10월 16-18 중국 상해의 상해해양대학교에서 개최된 “한-중-일 해양-수산 대학생 학술포럼”에 군산대학교 해양과학대학 해양생명응용과학부 수산생명의학전공 소속 학생 3명이 참가하여 최우수상 2명, 우수상 1명을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금번 개최된 한중일 대학생 포럼은 동아시아 지역 해양-수산분야의 우수 12개 대학교 학생들이 각 대학의 명예를 걸로 참가한 학술대회로써 우리나라에서는 군산대학교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군산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은 1915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수산교육기관인 ‘군산수산간이학교’를 모태로 설립된 대학으로서 우리나라 서해안 최대의 종합 해양-수산 고등교육기관이다.
 
금번 포럼에 참가한 군산대학교 수산생명의학전공의 방석진 (최우수상), 김가원(최우수상), 이희건(우수상)은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수산생물에 대한 고효율 사료 첨가제 개발, 질병 제어 의약품, 병리 기작 등에 대해 수준 높은 세미나를 실시하여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번 포럼에 학생들을 인솔한 수산생명의학전공 박경일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학부생들임에도 불구하고 실험실에서 수년 간 실험한 내용을 국제학술대회에서 영어로 발표하고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는데 의의가 크다면서, 학생들의 열정과 지도교수들의 적절한 연구 테마가 이번에 좋은 결실을 맺은 요인으로 꼽았다. 특히 군산대학교는 교육부 주관 해양바이오 특성화 사업단(단장 노정래)에 선정되어 풍부한 실험 기자재의 확보 및 고가 실험 재료의 사용으로 학부생들이 대학원생 수준의 실험 실습을 직접 수행함으로써 동기부여로 인한 학업 수준의 향상과 현장 적응 능력의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다음글 한국과 일본의 멍게 산업과 질병 세미나2015-10-20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공지사항"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수산생명의학과
  • 담당자 : 김아름
  • 연락처 : 063-469-1881
  • 최종수정일 : 2021-08-26
군산대학교 공지사항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