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 RSS피드
전체검색
총게시물 : 30개 , 3/3페이지
생활관비 소득공제 및 현금영수증발급 안내

1. 군산대학교 생활관비는 교육비세액공제 항목이 아닙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신고안내>

"수업료와는 별도로 정규수업시간 외 시간에 실시하는 실기지도에 따른 외부강사의 실기지도비는 공제대상에 해당되지 않음(법인22601-2355, 1990.12.13.)"

즉, 학교버스이용료, 기숙사비, 어학연수 등 정규교과과정에 해당하지 않는 비용은 공제대상에 해당하지 아니함.

 

2. 군산대학교(학생생활관)은 국가기관으로 법인세법 시행규칙 제79조의 2에 따라 현금영수증 발급대상기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법인세법 시행규칙>

"제79조의2(현금영수증가맹점 가입제외대상 법인의 범위) 영 제159조의2 제1항 단서에서 "기획재정부령으로 정하는 법인"이란 다음 각 호의 법인을 말한다.

1.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이하생략)"

 

위 규정(지침)에 따라 학생생활관에서는 소득공제 및 현금영수증 발급을 하지 않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관할 세무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BTL생활관 이용자만족도 조사에 꼭 참여해야 하나요?

군산대학교 BTL실시협약에 따라 BTL생활관 시설 유지 및 서비스품질 관리를 위해 매분기 평가를 실시하여 적정한 수준의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평가결과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만족도 조사는 BTL생활관(누리관) 입사생의 권리이자 의무입니다.

한편 만족도 조사는 누리관 입사생의 20%이상 참여시 자동으로 마감되고 참여자들에게는 상점이 부여되니 조사기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요금 선수금 중 남은 금액은 언제 환불해 주나요?

BTL운영기업에서는 누리관 입사생들의 편의를 위해 매학기 초 공공요금 선수금을 받아 매월말 사용량에 따라 부과 및 수납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1학기는 7월말(6월분 사용료) 납부 및 정산 후 8월초에 일괄 환불해 드리고, 2학기는 1월말(12월분 사용료) 납부 및 정산 후 2월초에 일괄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

급수시설 위생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수도법 제33조 및 수도법 시행규칙 제22조의 3 규정에 따라 년 1회 이상 먹는물 검사기관에 수질검사를 시행하며,

반기 1회 이상 저수조 청소 및 월 1회 이상 저수조 위생점검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질검사 결과는 학생생활관 식당 게시판에 상시 게시되고 있습니다.

생활관 주변에 벌레가 너무 많아 천장이나 벽면에서 자주 발견됩니다. 제거해 주세요.

학생생활관 소독은 연중 계획에 따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소독을 실시해도 생활관과 산이 인접해 있어서 해충의 100% 구제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점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해충 발생시에는 학생생활관 홈페이지나 관리동 당직실에 신고하여 주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요즈즘 날씨도 더워지고 했는데 보일러가 아직도 돌아갑니다. 너무 더운 것 같습니다.

직영생활관은 중앙보일러방식으로 운용되고 있기 때문에 바다와 인접한 해양도시 특성상 낮과 밤의 일교차가 심하여관생들의 건강을 고려하여 부득이 탄력적으로 보일러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교차, 기온, 습도 등을 고려하여 보일러 가동 횟수 및 온도를 조절하면서 점차 줄이고 있습니다.

세탁실은 어디에 있나요?

직영관(동백, 모란, 매화, 석류관)은 각 호별 발코니에 세탁기가 설치되어 있고,

BTL 1차(누리관)은 1층 공동세탁실에 세탁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BTL 2차(황룡관, 나래관)은 2층 공동세탁실에 세탁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우리 학생생활관은 세탁기를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고.

각 호에 발코니에 있는 고정식 빨래건조대와 개별 건조대를 이용하여 건조하시면 됩니다.

(* 빨래건조기는 설치되어 있지 않음)

택배 물품은 어디서 수령하나요?

택배를 통한 물품은 배송업체를 통해 본인이 직접 수령합니다.(학생생활관 대리 수령 및 보관 불가)

* 다만, 학생과 배송업체(직원)와의 협의를 통해 BTL 2차(황룡관, 나래관) 1층 로비에 있는 "택배보관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택배보관실에 임시 보관하더라도 분실 및 훼손에 따른 책임은 학생 본인 또는 배송업체(직원)에 있음을 알립니다.

우편물 수령은 어디서 하나요?

우체국 일반우편물은 직영(동백∙모란∙매화∙석류관)은 동배관 지하 1층 휴게실 입구에, BTL 1차(누리관)은 누리관 입구에,

BTL 2차(황룡관, 나래관)은 황룡관 1층 체력단련실 방향 벽면에 있는 일반우편함에서 본인이 직접 수령합니다.

 

다만, 우체국에서 배달하는 는 등기(특수, 소포)우편물은 BTL 2차 황룡관 1층 행정실에서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지참하여 평일 업무시간(평일 09:00~18:00)을 이용해 본인이 직접 수령합니다.

학생생활관 주소는?

택배나 우편물을 보내거나 받으실 때 사용하는 주소는

(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번지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 자신의 생활관 동∙호실 + 자신의 이름

123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자주묻는 질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학생생활관
  • 담당자 : 오영배
  • 연락처 : 063-469-1933
  • 최종수정일 : 2017-07-10
군산대학교 자주묻는 질문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