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체] 2024학년도 학생생활관 관생선발 및 입사신청 안내(2024학년도 복학예정자 포함)(재학생,신입생,대학원생,편입생)
작성자 : 학생생활관 전화번호 : 063-469-1933 작성일 : 2023-11-29 조회수 : 6734

2024학년도 학생생활관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숙지하여 입사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입사기간

ο 2024학년도 1·2학기 수업일수 기간(추석연휴기간 제외)

ο 학사운영 일정이 변경될 경우 입사기간도 변경될 수 있음

※ 감염병 예방을 위한 군산대학교 수업 운영 방법 단계에 따라 입사기간 조정될 수 있음

 

2. 입사신청 대상 및 자격, 자격 제한

ο (신청대상) 우리 대학교 학부 신입생 및 재학생(2024학년도 복학예정자 포함),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 편입생, 외국인 유학생(연수과정 포함)

ο (신청자격) 입학성적 및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하며,

   입사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ο (입사신청 자격 제한)

 - 감염병 환자 및 보균자

 - 최근 1년 내에 강제퇴사 처벌을 받은 학생

 - 직전학기 학사경고 이상의 처분을 받은 자

 - 기타 관내 단체생활에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학생

 

3 입사신청 기간 및 방법

학부생

  ο 재학생(2024학년도 복학예정자 포함) : 2023. 12. 1.(금) ~ 12. 31.(일)

    - 신청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학생생활관 - 입사신청

  * 재학생은 신청기간 이후 추가 신청기간이 없으니 반드시 신청기간내에 신청

  * 웹버전(컴퓨터)만 접속 가능, 모바일(스마트폰)버젼 접속 불가

  ο 신입생(수시·정시모집 지원자) : 입학원서 접수기간(모집시기별)

    - 신청방법 : 입학원서 내 생활관 입사 신청」 란에 체크(1·2인실 중 선택)

    - 추가신청 및 취소기간 : 2024. 1. 8.(월) ~ 2. 8.(목)

    - 추가신청 및 취소방법: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입사/취소-신입생 입사/취소 신청

     ※ 신입생 수시 지원자는 추가신청 및 취소 기간에 신입생 입사/취소 신청 메뉴에서

        1·2인실을 신청하여야 함.(미신청자는 2인실 신청자로 간주함) 

ο 편입생 : 입학원서 접수기간

    - 신청방법 : 입학원서 내 생활관 입사 신청란에 체크

대학원생

  ο 재학생 : 2023. 12. 1.(금) ~ 12. 31.(일)

    - 신청방법 : 방문(토·일·공휴일 제외), 팩스, 우편 신청

  ο 신입생·편입생 : 2024. 1. 8.(월) ~ 2. 8.(목)

    - 신청방법 : 방문(토·일·공휴일 제외), 팩스, 우편 신청

    - Fax: 063-469-1938

    - (우)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관생선발담당자

    - 입사신청서(대학원 및 편입생)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커뮤니티–서식자료실

 

4. 입사신청시 유의사항

재학생(2024학년도 복학예정자 포함)

   ο 주소가 변경된 학생은 대학본부 미래교육과를 방문하여 주소 변경 후 신청할 것

     (주민등록등본 지참)

  ο 전화번호 및 핸드폰이 변경된 학생은 신청기간내 통합정보시스템의

     “내정보”에서 변경할 것

  ο 위 사항 미이행에 따른 미선발 등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BTL(민자) 생활관은 공공요금(난방·상하수도·전기료)이 생활관비에 포함되지 않아

    입사생 본인이 개별 부담하므로 추가 비용이 발생함

  ※ BTL(민자) 생활관은 공공요금(난방·상하수도·전기료) 개별부담분 선수금 납부 안내

  - 납부예정일 : 매학기 14일 내외

  - 납부금액 : 200,000원 내외

  - 납부은행 및 계좌번호 별도 공지

  - 문의사항 : BTL(민자) 관리실 : 1차 BTL(누리관): 063-469-7491

                                              2차 BTL: 추후공지

. 개인정보 동의

  ο 학생생활관에 입사를 희망하는 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민감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서에 동의하여야 함

  ο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민감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다만 동의가 없을 경우 선발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음

 

5. 우선선발대상자 제출서류, 제출방법, 제출기간

우선선발대상자 및 제출서류

  ο 국가보훈대상 자녀-(국가보훈대상자녀 증명서 1통)

  ο 동일가구 2자녀 이상 재학생-(재학(복학예정)증명서 각 1통, 주민등록등본 1통)

  ο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별표 1에 따른 장애인 중 시·군·구청장이 발행한 장애인수첩

     소지자로서 생활관장이 인정하는 자-(장애인 수첩 또는 복지카드 복사본 1통)

  ο 외국인 유학생

  ο 관생장, 부관생장, 자치위원(1년 동안 활동한 자에 한함)

  ο 체육부장의 추천을 받은 체육특기자

  ο 학생군사교육단장의 추천을 받은 학군사관 후보생

  ο 보호종료아동(자립준비 청년)-(보호종료 확인서)

서류 제출방법

  ο 증빙서 우측 하단에 성명, 학번(수험번호), 학과(), 학년, 연락처를 기재하여

    우편, 팩스 및 행정실 방문(토·일·공휴일 제외) 개별 제출

    - Fax 063-469-1938

    - (우)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관생선발담당자

제출기간

  ο 학부생

    - 재학생(2024학년도 복학예정자 포함) : 2023. 12. 1.(금) ~ 12. 31.(일)

    - 신입생· 편입생 : 2024. 1. 8.(월) ~ 2. 8.(목)

  ο 대학원생

    - 재학생 : 2023. 12. 1.(금) ~ 12. 31.(일)

    - 신입생· 편입생 : 2024. 1. 8.(월) ~ 2. 8.(목)

    2024학년도 1학기 휴학생은 동일가구로 인정 불가

 

6. 선발기준 및 방법

재학생

  ο 직전학기 학업성적과 직전학년도 입사경력, 관생생활수칙위반(벌점), 비교과활동

    포인트, 거리 가산점을 환산한 총점기준에 의거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신입생

  ο 입학성적에 거리 가산점을 가산한 총점기준에 의거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발

대학원생

  ο 재학생은 학부 4학년 입사 정원 10% 내에서 선발(거리적용)

  ο 신입생 및 편입생은 학부 1학년 입사 정원의 10% 이내에서 선발(거리적용)

. 편입생

  ο 신입생 입사 정원의 10% 이내 선발(거리적용)

 

7. 선발인원 배정방법(·여별 적용)

ο 우선선발대상자는 학년 구분없이 우선선발

ο 선발인원 배정은 각 학년 대학(HASS대학, ONSE대학, 군산대학교 학부)별

   지원자 수에 의해 결정

ο 4학년은 대학(HASS대학, ONSE대학, 군산대학교 학부) 구분 없이 학년 선발 비율에

   의해 선발인원 배정

 

8. 생활관 배정 방법

ο 생활관 배정은 남·여 수용 생활관으로 한다

ο 신입생은 배정 생활관의 수용인원 보다 학년별 선발 비율에 의한 선발 인원이 많아 초과된

  인원은 타 생활관으로 배정(선발 총점 고득점 순으로 신입생 배정 생활관으로 우선 배정)

ο 생활관별 수용인원보다 선택인원이 초과될 경우 타 생활관으로 배정

ο 생활관비 납부 후 또는 학기 중 생활관 변경은 불가하다, 다만 관생의

   요청으로 입퇴사 방법에 의한 생활관 변경을 인정하는 경우 생활관을 변경할 수 있음.

ο 2학기 생활관 변경은 2학기 생활관비 납부 전 변경 요청하여야 한다.

ο 생활관에 입사 대기자가 없으면 타학년으로 선발 할 수 있다.

 

9. 선발인원

ο 남학생 : 1,119명

ο 여학생 : 579명

ο 학년별 선발비율 : 1학년 60%, 2학년 20%, 3학년 15%, 4학년 5%

ο 학년별 선발인원은 남·여별로 선발인원에 학년별 비율 적용

  ※ 상기 선발비율은 우선선발대상자 등으로 변동 될 수 있음

  ※ 장애인실(10명) 미래원(16명) 재외된 인원임

 

10. 입사대상자 발표일 및 방법

① 학부생

  ο 재학생

    - 최초합격자 : 2024. 1. 16.(화)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4. 1. 26.(금) ~ 2. 29.(목) 대상자 발생 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학생생활관 입사확인 및 고지서 출력

  ο 신입생(수시·정시)

    - 최초합격자 : 2024. 2. 19.(월)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4. 2. 23.(금) ~ 2. 29.(목) 대상자 발생 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ο 편입생

    - 최초합격자 : 2024. 2. 19.(월)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4. 2. 23.(금) ~ 2. 29(목) 대상자 발생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개별 통보

② 대학원생

  ο 재학생

    - 최초합격자 : 2024. 1. 16.(화)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4. 1. 26.(금) ~ 2. 29.(목) 대상자 발생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개별통보

  ο 신입생·편입생

    - 최초합격자 : 2024. 2. 19.(월) 이전

    - 추가합격자 : 2024. 2. 23.(금) ~ 2. 29.(목) 대상자 발생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개별통보

  ※ 입사대상자가 미확인에 따른 선발취소 등 발생하는 모든 사항은 본인 책임임

 

11. 생활관비 납부기간 및 방법

납부기간

  ο 학부생

    - 재학생 : 2024. 1. 18.(목) ~ 1. 19.(금)

    - 신입생 : 2024. 2. 20.(화) ~ 2. 21.(수)

    - 편입생 : 2024. 2. 20.(화) ~ 2. 21.(수)

  ο 대학원생

    - 재학생 : 2024. 1. 18.(목) ~ 1. 19.(금)

    - 신입생 : 2024. 2. 20.(화) ~ 2. 21.(수)

    - 편입생 : 2024. 2. 20.(화) ~ 2. 21.(수)

납부방법

  ο 학부생

    - 재학생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학생생활관 – 「입사확인 및 고지서 출력」

       메뉴에서 고지서 출력하여 개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부

    - 신입생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서 고지서 출력하여 개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부

    - 편입생 : 납부방법 개별 통보

  ο 대학원생

    - 재학생·신입생·편입생 : 납부방법 개별 통보

  ※ 고지서는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음, 본인이 직접 출력하여 납부

  ※ 납부기한내 생활관비 미납시 입사는 자동 취소됨(추가 취소통보 없음)

  ※ 납부기간은 학생생활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12. 생활관비 분할납부

ο 신청대상 : 생활관비 분할 납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

ο 신청기간

  - 1학기 : 2023. 12. 1.(금) ~ 12. 31.(일)

  - 2학기 : 2024. 6. 10.(월) ~ 6. 14.(금)

ο 신청방법

  - 1학기 : 입사신청시 신청

  - 2학기 : 학생생활관 행정실 방문(토·일·공휴일 제외) 분할납부신청명부에 개별 신청

              (전화 신청 가능)

ο 제외대상

  - 1학기 : 신입생(학부, 대학원, 편입생), 중간입사생

  - 2학기 : 중간입사생

ο 납부기간 및 금액

  - 1학기 : 1차 : 2024. 1. 18.(목) ~ 1. 19.(금), 관리비 해당 금액

                2차 : 2024. 4. 18.(목) ~ 4. 19.(금), 식비 해당 금액

  - 2학기 : 1차 : 2024. 7. 17.(수) ~ 7. 18.(목), 관리비 해당 금액

                2차 : 2024. 10. 17.(목) ~ 10. 18.(금), 식비 해당 금액

ο 유의사항

  - 분할납부 연체시 다음학기 분할 납부 승인이 거절될 수 있음

  - 납부기간 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퇴사 처리됨

 

13. 호실선택 기간 및 방법

ο 기간 : 2024. 2. 27.(화) 10:00 ~ 16:00

ο 방법

  - 재학생 : 통합정보 시스템-학생서비스-학생생활관-생활관 호실 선택

  - 신입생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ο 호실은 학년도 단위 배정을 원칙으로 한다, 단, 학생생활관 사정에 의해 학기 단위로

   변경될 수 있음

 ※ 본인이 선택한 호실은 선택기간 이후에는 임의로 호실 변경을 할 수 없다.

    호실 변경 필요시 학생생활관에 호실 변경을 요청하여 허가를 받은 후 변경

 ※ 중간퇴사, 호실이동, 미입사, 미충원 등으로 호실을 혼자 사용하는 관생에게 한시적 1인실

    운영을 위한 호실 확보를 위해 호실 재배정을 할 수 있으며, 재배정 호실 이동하여야 함

 ※ 감염병 예방(임시 격리공간 확보 등)을 위해 입사생 전체를 대상으로 생활관 및 호실을

    재배정 할 수 있음

 ※ 호실 임의 배정이 필요한 경우(유학생, 편입생, 장애인, 체육특기자 등) 학생생활관에서

    배정함

 ※ 기타 호실 배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학생생활관장에 의해 결정.

 ※ 학생생활관 사정에 따라 호실 선택 기간이 변동될 수 있음

 

14. 1인실 배정-BTL 2차

ο 신입생 입사 총원을 총점(입학성적+거리 가산점)으로 선발 후 1인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총점이 고득점 순으로 배정(남:60여명, 여:40여명)

   ※  1인실 입사 인원은 미래원 입사생 등으로 변동될 수 있음

ο 생활관비 납부 후 또는 학기 중 인실 변경은 불가하다, 다만 관생의 요청으로

   입퇴사 방법에 의한 인실 변경을 인정하는 경우 인실을 변경할 수 있음.

ο 1인실 신청자 부족으로 1인실 여실이 발생할 경우 타 학년 1인실 입실 희망자를 대상으로

   선발 할 수 있다.

ο 2학기 인실 변경 신청은 2학기 생활관비 납부기간 전 변경 요청하여야 한다.

 

15. 2인실을 한시적으로 1인실로 운영

ο 매학기 관생 미충원이 발생될 경우 호실 효율적 활용을 위해 2인실을

    한시적으로 1인실로 전환하여 운영

ο 1인실 입실 희망자에게 배정

ο 신청기간 : 별도 공지

ο 신청방법 : 학생생활관 행정실 방문(토·일·공휴일 제외) 및 전화(063-469-1933) 신청

ο 선발 및 호실 배정방법 : 1인실 발생 시 신청순으로 입사 및 배정

  ※ 학기 중 및 생활관비 납부 후 1인실 사용을 위해 타 생활관으로 변경은 관생의 요청으로

      입퇴사 방법에 의한 변경을 인정하는 경우 변경할 수 있음

  ※ 2학기 타 생활관의 1인실 사용을 희망하는 경우 해당생활관으로 변경 신청 후 1인실을

      신청하여야 함.

  ※ 매학기 미충원 인원에 따라 1인실 운영 호실이 변동됨

 

16. 식사 및 숙박

ο 입사생은 숙박 및 식사를 별도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없으며, 학기 중 개관기간 동안

   숙박과 5(~) 3(조식·중식·석식)을 원칙으로 함

ο 주말선택의무식(주말(·) 2(중식·석식)(조식 제외)) 식사 여부는 본인의 선택을

   기준으로 함

ο 주말선택의무식 식사 선택 기간

  - 1학기 : 2024. 2. 26.(월) ~ 2. 28.(수)

  - 2학기 : 2024. 8. 26.(월) ~ 8. 28.(금)

ο 주말선택의무식 식사 선택 방법

  - 재학생 : 군산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 신입생 :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 주말선택의무식을 선택하면 학기 중간에 취소가 불가하므로 신중히 선택하여야 함

 ※ 주말선택의무식은 신청기간 외 학기 중 추가신청이 불가할 수 있음

 ※ 주말선택의무식 선택 인원(주말 식사 선택 인원)이 적어 주말 식당 운영의 어려움이

    예상될 경우 운영을 시행하지 안음

 ※ 본인의 사정으로 숙박 및 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생활관비 환불 불가함

 

17. 선발사 확정자 입사서류 제출

ο 입사원서 1부(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커뮤니티-서식자료실)

ο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1부(보건소 발행분)

 ※ 코로나19로 인해 보건소 발급이 안될 경우 일반병원 결핵확인서로 대체

ο 입사 후 10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한다, 미제출시 입사를 취소할 수 있다. 건강진단결과서

   확인 후 전염성 질환 및 보균자는 당연퇴사 함을 원칙으로 한다.

 

18. 입사일(예정)

ο 2024. 3. 3.(일), 10:00∼16:30

ο 식사는 석식부터 제공

 

19. 중간입사 신청 및 선발

ο 2024년 2월 말 대학 및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20. 문의사항

ο 학생생활관 행정실(063-469-1933~5)

 

21. 행정사항

ο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및 군산대학교 수업 운영 방법 단계에 따라

   입사기간이 조정 될 수 있음

ο 관생선발 세부 선발일정은 학생생활관 일정 및 학사일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ο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학생생활관장에 의해 결정함

 

붙임  입사신청서(대학원 및 편입생)

 

                                  2023. 11. 29.

                       군산대학교학생생활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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