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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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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대학교 행정서비스헌장

  • 모든고객은 신속·정확·친절하게 행정 편의를 제공받을 권리의 소유자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 군산대학교 교직원은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1.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한 말씨,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고 신뢰받는 교직원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2. 우리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불필요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업무의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 3. 우리는 잘못된 행정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누를 끼친 경우바로 시정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여 동일한 잘못이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의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 4. 우리는 우리가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평가를 받고 평가결과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시정·보완토록 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이행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충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 서비스 기준
방문하시는 분에 대한 서비스 이행기준
  • 1. 민원업무와 관련된 부서에는 좌석마다 명패를 비치하고 담당자 성명 및 담당업무가 표기된 민원안내판을 부착하는 서비스 실명제를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2. 행정서비스를 받으러 오는 고객이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먼저 보는 교직원이 업무담당자에게 즉시 안내하겠습니다.
  • 3. 담당 교직원이 없어서 즉시 해결이 어렵거나 시일을 요하는 민원은 처리 일시를 약속한 다음 고객의 전화번호와 주소 등을 기록하여 약속한 시일 내에 반드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분에 대한 서비스 이행기준
  • 1.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2. 전화실명제를 실천하여 소속과 이름을 반드시 밝히고, 친절한 음성으로 정확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3. 전화를 받은 사람이 담당자인 다른 사람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민원 요점을 전한 후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동일한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타부서로 전화를 돌릴 경우 "전화를 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끊어지면 ○○○국 ○○○○번으로 전화를 하시기 바랍니다"라는 안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4. 담당자가 부재중이고 행정업무를 대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부재 사유를 설명하여 이해를 구한 다음 고객의 이름, 용건, 회신의 필요성, 전화번호, 주소등을 메모한 후 날짜와 시간,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함으로써 행정업무가 차질 없이 처리 되도록 하겠습니다.
  • 5. 용무가 끝나면 고객에게 인사말을 드리고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놓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서비스제공
  • 1. 군산대학교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kunsan.ac.kr)를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 2. 학교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서도 우리 대학에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용을 충실하게 꾸미도록 하겠습니다.
  • 3. 우리 대학 홈페이지에서 현재 운영중인 친절ㆍ불친절 코너를 통해 등록ㆍ접수된 행정서비스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친절ㆍ불친절 신고 : 총무과(063-469-4146/7)
고객에 대한 행정 서비스 이행기준
요구사항을 정성껏 처리하겠습니다.
  • - 처리 기간이 장기간 필요한 사항은 고객에게 중간 처리상황을 사전에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최소한의 기한 내에 최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 - 접수 즉시 담당자가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 단독 처리 내용이 아닌 경우에는 처리가 가능한 관련 기관(부서)으로 바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요구사항 처리 결과를 친절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 - 고객이 요구한 처리 결과를 문서나 전화, 팩스 및 인터넷 등의 다양한 수단을 통해 상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 - 답변할 때에는 담당자의 소속과 이름, 연락처를 알려드려서 의문 사항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부서별 행정서비스 실천사항을 마련하겠습니다.
  • - 각 부서에서 실천할 행정서비스를 마련하여 출입구 등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하여 실천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제공
다음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할 때에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책임감 있는 태도를 가지고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 각종 증명서 발급
  • - 각종 민원서류의 접수 처리
  • - 각종 정보의 제공 및 상담
  • - 일반서비스(전화, 복사, 휴식 등)
불친절·불만족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1.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2회 이상 동일한 사유로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해당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고객에게 2,000원 상당의 전화 카드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 2.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 불친절한 응대가 있을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관련 직원이 해명ㆍ사과하도록하고 담당자에게는 특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3. 언제든지 처리 결과에 대한 이의 신청을 받아들이고 담당부서의 결정에 잘못이 있으면 바로 잡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및 공표
  • 1. 군산대학교 종합서비스센터의 서비스 이행 실태에 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군산대학교 홈페이지(http://kunsan.ac.kr)에 공표하겠습니다.
  • 2.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수시로 건의를 접수하여 정기적으로 헌장에 반영함으로써 서비스의 개선과 실천을 약속하도록 하겠습니다.
  • 3. 건의서 서식을 민원부서에 상시 비치하여 항상 자유로운 건의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4. 서비스이행 기준에 대한 달성도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직원 교육 또는 제도 개선 등의 시정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고객이 협조해 주실 사항
  • 1. 모든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 고객의 의견은 대학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잘못된 점이나 좋은 의견을 갖고 계시면 서면, 전화 등 방법에 구애받지 마시고 기탄없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서비스의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생각되는 교직원은 모범적인 서비스 내용과 함께 적극 추천하여 좋은 사례가 확산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4. 익명이나 가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신고를 할 경우 회신이 불가능하므로 신청인의 인적사항ㆍ전화ㆍ주소ㆍ등을 나타내도록 하시고, 전화를 할 때에는 학과ㆍ이름을 밝혀 민원 실명제를 생활화 하도록 합시다.
  • 5. 요구사항 중 부득이한 사정으로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6. 『군산대학교 행정서비스헌장』과 관련된 좋은 의견은 우리대학교 총무과 헌장업무담당자(063-469-4146/7)에게 연락을 주시면, 검토하여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2000. 11. 28. 군산대학교 총장

정보담당부서 : 기획평가과(469-4137~8)

  • (우)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 TEL.063) 469-4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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