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Vision2020 새만금거점의 특성화대학”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실시하여 창의적 실무형·융합형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과는 정부에서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을 위해 신설되었으며, 정부와 국립군산대학교로부터 8년간 다양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받아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현재 우리는 금융·제조업·농생명 등 다양한 분야에 소프트웨어 기술을 융합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혁신을 이루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고 있으며, 융합형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시대적인 사명입니다.

    우리 학과는 창의형·융합형·실무형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기존 컴퓨터 공학이나 정보통신공학과에 비해 프로그래밍 교육을 대폭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학년을 대상으로 산업체의 대표나 실무자가 강의하는 교과목을 신설하여 학생들에게 최신 산업기술 동향과 회사생활에 대한 멘토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과과정에 사물인터넷·빅데이터·인공지능 등 최신 기술을 집중적으로 가르침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인력을 양성하려고 합니다. 이에 더하여 4학년 학생들은 이론 수업을 지양하고 소프트웨어 전공교수, 융합 분야와 산업체 겸임교수님들이 공동으로 지도하는 프로젝트 기반의 실무 교육을 실시하여 실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창업 인증과정을 통해 기업가정신과 창의적인 마인드를 향상합니다. 또한 진로탐색 및 소프트웨어 융합 연계전공 인증교육을 통해 취업이 잘되는 금융·바이오·제조업 등의 응용분야에 대한 전공 기초지식을 함양하게 됩니다.

    우리 학과의 졸업생들은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 '금융·바이오·제조업 등 취업 분야의 전공지식'을 겸비하게 되며, 향후 본격적으로 전개될 제4차 산업혁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주요 진로분야로는 응용SW개발자, HW기술자, 네트워크관리자, 데이터베이스관리자 등 정보기술분야, 핀테크, 신재생에너지, 스마트팩토리, 바이오헬스, 스마트팜 등 산업 융합 분야, 모바일콘텐츠개발자, 3D그래픽전문가, 영상콘텐츠제작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정부의 지원을 받는 명품학과로서 신입생과 재학생 전원에게 다양한 학습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X-Optimus 등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키우고 있으며, 경진대회, 축제, 학과 내의 정기적인 체육활동 등 다양한 행사들로 재학생들의 만족감과 유대감이 높습니다. 끝으로 우리학과를 대표하는 로고인 ㅅㅇㄱ은 우리학과의 캐치 프레이즈인 소통, 융합, 공유의 초성을 의미합니다.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국립군산대학교의 명품학과인 소프트웨어학전공에서 여러분들의 미래를 설계하길 기대합니다. 우리 학과의 7분의 교수진, 여러분의 선배들이 여러분의 비상을 기꺼이 도와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세상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소통, 융합, 공유 등의 가치를 직접 체험해보시지 않겠습니까?
    소프트웨어학전공 화이팅!

소프트웨어학전공주임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소프트웨어융합공학과 에서 제작한 "인사말"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소프트웨어학전공
  • 담당자 : 윤서언
  • 연락처 : 063-469-8911
  • 최종수정일 : 2024-04-18
국립군산대학교 인사말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