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취업수기(전북은행 김경민)
작성자 : 무역학과 전화번호 : (063)469-4501 작성일 : 2022-07-22 조회수 : 315
12학번 김경민(전북은행)

<12학번 김경민(전북은행)>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름, 지역, 나이, 학번이나 졸업년도? 등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간단하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내용)

→ 안녕하세요 무역학과 졸업생 김경민입니다. 저는 2017년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에 입사하여 현재 리스크관리본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어떤 분야를 전공 하셨나요? 전공에 대해서 잘 모르는 후배들에게 간단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전공에 대한 정보 제공)

→ 무역학을 전공했습니다. 무역학과는 무역실무 뿐 아니라 경영학,국제경영학,마케팅,회계 등 경영학 전반과 외환론,국제관계론,신용장,해상보험론 등의 무역금융 분야까지 폭넓게 다양한 학문을 아우르는 상경계열 학부입니다.

 

 

3.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 현재 기업고객의 신용등급을 부여하는 기업신용평가모형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4. 취직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 제가 취업준비를 하던 2016년도 당시에는 “필기스터디”,“면접스터디” 등이 성행 했었습니다. 이러한 취업준비스터디 모임에서 관련 정보를 얻었고, 자격증이나 기타 구직활동에 필요한 소위 ‘스펙’ 준비는 전부 방학기간을 활용했습니다. 관련 자격증 취득과 취업지원센터를 활용한 해외인턴쉽은 방학기간을 활용, 은행 및 금융기관 인턴 활동 등은 휴학제도를 활용했습니다.

 

5. 취업을 준비 중인 후배들에게 알려줄만한 필승 전략이 있다면?

→ 취업을 준비하면서 취업지원센터의 다양한 활동을 빠지지 않고 참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시간만 투자한다면 별다른 추가 비용없이 구직관련 다양한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컨대 가벼운 취업상담에서부터 유명강사의 면접강의 및 각종취업정보 등 활동분야나 범위, 구직하고자 하는 기업에 관계없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이 말은 꼭 해주고 싶다.

→ 대학의 경쟁력은 숫자로 단순하게 표현되는 취업률이 아닌, 교육의 질에 기반한다고 생각합니다. 원론적이지만 좋은 강의를 통해 원하는 공부를 하며 자아실현을 목표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취업하기 전 ‘무슨 일을 할 것인가’의 물음과 취업을 하고 난 후의 삶의 질에도 매우 큰 영향을 줄 것입니다.

약 5년간의 학교생활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좋은 교수님들의 좋은 강의, 그리고 학생들을 대하시는 마음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전공공부 및 대학의 학문 수학이 결국 취업의 관문에서도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무역학과 김기선 교수님, 서선애 교수님 그리고 물류학과 강태원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다음글 취업수기(하이솔 해외수출팀 최예진)2022-07-22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취업정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무역학과
  • 담당자 : 최수현
  • 연락처 : 063-469-4501
  • 최종수정일 : 2017-07-14
국립군산대학교 취업정보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