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취업수기(국민은행 최연하)
작성자 : 무역학과 전화번호 : (063)469-4501 작성일 : 2022-07-22 조회수 : 364
16학번 최연하

<16학번 최연하>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군산대 무역학과 16학번 최연하입니다. 2020년 2월에 졸업했고, 21년 하반기에 취업하여 현재 서울 강남 국민은행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어떤 분야를 전공 하셨나요? 전공에 대해서 잘 모르는 후배들에게 간단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저는 무역학과를 전공했는데, 무역은 수출입 업무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고, 경제, 경영, 회계 등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3.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현재 창구에서 매일 새로운 고객을 만나며 예금 신규 및 해지와 외환, 카드 등에 관련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4. 취직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은행권에 들어가고 싶으면 은행에서 근무해봐야 한다고 생각하여 타 금융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공부했었습니다.

그 때 은행에서 사소한 일에도 열심히 참여하고 책임을 다하다보니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현직자분이 조언도 많이 해주셔서

자소서와 면접을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5. 취업을 준비 중인 후배들에게 알려줄만한 필승 전략이 있다면?

저는 어느 순간 하고 싶은 일이 없어져서 방황하기도 했지만, 당장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한 금융 자격증을 취득했고 그 결과가 금융권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하고 싶은게 없고, 목표가 없어서 멈춰있다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6. 마지막으로 이 말은 꼭 해주고 싶다.!

힘이 들 때는 잠시 쉬어 가기도하지만 항상 무언가를 하고자하는 마음가짐을 갖고 준비를 하다보면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지금 이 순간을 즐기세요!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취업수기(관세사 김태우)2022-07-22
다음글 취업수기(IBK기업은행 윤다빈)2023-07-21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취업정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무역학과
  • 담당자 : 최수현
  • 연락처 : 063-469-4501
  • 최종수정일 : 2017-07-14
국립군산대학교 취업정보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