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부소식

자율전공학부,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 위원장 초청 토크콘서트 성료
작성자 : 자율전공학부 전화번호 : 063-469-4302 작성일 : 2024-05-10 조회수 : 7
자율전공학부,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 위원장 초청 토크콘서트 성료 이미지(1)
자율전공학부,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 위원장 초청 토크콘서트 성료 이미지(2)

국립군산대학교는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교양교과목, 주관; 자율전공학부, 교육혁신처 미래교육과 )’를 5월 8일 오후 2시 제1학생회관 고춘곤홀에서 박규연 책임교수(음악과) 사회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다.

 

이날 초청된 명사는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 위원장으로, ‘지방시대와 청년인재양성’ 주제로 고춘곤홀을 가득 메운 청중들의 성원과 함께 진행되었다.

 

우동기 위원장은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지방시대위원회의 소개와 주요 업무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지역불균형 해소 방법과 지방소멸 문제 대응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지방시대에 필요한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중요한 역할론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였다.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으로 교육발전 특구 도입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이는 지역인재를 양성을 위한 지역과 대학이 동반 성장하는 방법임을 의대정원 증원 및 지역인재전형 확대 등을 통한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하였다.

 

교과목을 운영하는 박규연 교수는, “오늘 초청된 명사인 우동기 위원장님의 강연은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의 역할과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정부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 또한, 지방시대에 필요한 인재상으로 구체적인 성공사례를 들며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사회참여의 중요성에 대한 강조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교육전문가이신 우위원장님의 명쾌한 강연은 학생들이 지역인재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비전을 설계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달했다.

 

참가 학생들은 우동기 위원장의 이야기가 공부뿐만 아니라 사회 참여와 지역사회 발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동기부여를 주었다고 이야기했으며, 토크콘서트를 통해 지방시대와 청년 인재 양성에 대한 인식이 크게 바뀌는 계기가 되었고 학생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열정이 확고해졌다고 이야기했다.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는 미래사회를 짊어질 대학생에게 귀감이 되고, 인생설계에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각계각층의 명사를 초청하여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자 기획된 교과목으로 수강생은 물론, 재학생, 교직원, 군산시민 모두에게 열려있다.

 

*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다음 일정 안내

- 5월 22일 (수) 14시 강사: 박양호 법무부 법무과장

주제: ‘우리나라의 국가 안전과 법 집행을 이끄는 최고 기관, 법무부를 소개하다’

- 6월 5일 (수) 14시 강사: 정철근 중앙일보S 대표이사

주제: ‘AI시대와 대학의 미래’

- 6월 12일 (수) 14시 강사: 김일환 제주대학교 총장

주제: ‘제주 올레길과 자아성찰- 변화하는 대학교육’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자율전공학부, 2024학년도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새만금의 미래,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 초청 토크콘서트2024-04-12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학부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자율전공학부
  • 담당자 : 심혜연
  • 연락처 : 063-469-4302~4
  • 최종수정일 : 2023-02-14
국립군산대학교 학부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