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국립군산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한국어교육과 문학수업’ 특강 개최
작성자 : 이효선 전화번호 : 063-469-7535 작성일 : 2025-11-18 조회수 : 193
국립군산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한국어교육과 문학수업’ 특강 개최

<국립군산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한국어교육과 문학수업’ 특강 개최>

국립군산대학교 국어국문학과는 11월 6일 ‘한국어교육과 문학수업’을 주제로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교육대학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 대학원생과 학부 MD(한국어교육 전문과정) 이수 학생 2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을 맡은 이미영(시명 이삭빛) 강사는 노스웨스트 사마르대학교 겸임교수이자 이삭빛TV와 얼굴 없는 천사본부 공동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또한 노벨재단 상임이사, 코리아플러스 편집자문위원, 한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상임고문 등을 역임했다. 여성부장관표창과 복건복지위원장표창을 받은 이미영 강사는 『가슴으로 만난 사람은 꽃이다』 , 『당신은 나의 푸른 마중물』등 다수의 다수의 저서를 발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한국어교육 과정에서 문학의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효과적인 문학교육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미영 강사는 “문학은 단순히 감상의 대상이 아니라 시대를 비추고 인간 내면을 성찰하게 하는 거울”이라며, 한국어교육 과정에 문학교육이 적절히 포함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강사는 실제 수업 사례를 통해 문학 텍스트를 활용한 교수법과 학습자 참여 방법도 소개했다.

 

‘한국어교육과 문학수업’ 특강 참석한 학생들은 강연 내용에 공감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교육대학원 석사과정생은 ‘문학을 통해 학생들의 언어 감각과 사고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국립군산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박시균 교수는 ‘한국어교육이 단순히 언어를 가르치는 데 그치지 않고 문화를 함께 교육하는 방향으로 확장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국립군산대, 교육부 주관 국립대학 양성평등 추진실적 평가 A등급 선정2025-11-18
다음글 국립군산대-새만금청, 제6회 ASK 2050 새만금포럼 농생명과 식품이 만나는 곳, 미래를 설계하다2025-11-19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대외협력본부
  • 연락처 : 063-469-7321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