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군산대 경영학과 학생들, 사회적 경제 선도대학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상 수상
작성자 : 대외협력본부 전화번호 : 063-469-7318 작성일 : 2021-12-01 조회수 : 737
사회적경제 선도대학 우수 현장 문제 해결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사회적경제 선도대학 우수 현장 문제 해결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군산대학교 경영학과의 “arrive군산”, “미담”, “투게더호프” 팀이 각각 2021년 사회적경제 선도대학 우수 현장 문제 해결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발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회적경제 선도대학 성과공유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회적경제 선도대학협의회가 주관하여 11월 26일 소셜캠퍼스온 서울1센터에서 개최됐다.

 

사회적경제 선도대학은 ‘13년부터 매년 3~4개 대학 기반 시설을 활용해, 사회적경제 비학위과정(교과 또는 비교과)의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성과공유회 1부에서는 사회적경제 리더부문(semi-MBA 과정), 2부에서는 대학생 부문(학부과정)의 성과를 각각 발표하고 평가했다.

 

2부 대학생 부문에서 투게더호프팀은 버려지는 수산 부산물을 활용해 맥주 안주 상품 샘플을 직접 제작, 제품 시식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미담팀은 소농의 작물을 수매해 1인 가구용으로 밥 키트 제작 및 판매의 내용으로 발표하였고, 밀키트를 직접 만들어 선보였다.

 

또한 얼라이브군산은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박대 밀키트와 구도심에 위치한 제조 공유주방을 통한 구도심 활성화 방안에 대한 발표 및 직접 밀키트를 제작하여 선보였다.

 

미담팀의 주장인 신동민 학생(3학년)은 ‘수강하면서 사회적기업 현장의 어려움과 장애물까지 들여다볼 수 있었고 그 결과가 수상으로까지 이어져 더욱 뜻깊다.’라고 말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군산대 대학일자리센터, 취업동아리 활동 보고대회2021-12-01
다음글 여대생 서비스 경영 역량 (SMAT) 자격과정 운영2021-12-02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