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LINC+사업단 사회혁신산학협력센터, “사회와 혁신” 국제포럼
작성자 : 대외협력본부 전화번호 : 063-469-7318 작성일 : 2021-12-02 조회수 : 707
“사회와 혁신” 국제포럼

<“사회와 혁신” 국제포럼>

-온라인 통해 지역민, 재학생이 국제 전문가 만날 수 있는 혁신적 사례

 

군산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김영철) 산하 사회혁신산학협력센터(센터장 강영숙)가 최근 “사회와 혁신” 국제포럼을 진행하였다.

 

본 포럼은 ‘해양과 사회혁신의 만남’과 ‘기업, 특허 그리고 사회혁신’ 두 분야를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진행되었다.

 

1일차는 최성근 박사(하와이 마노아 주립대학, 공과대학 부학장)를 초청하여 ‘해양과 사회혁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최박사는 하와이 주립대 공과대학에서 진행하는 The Mission Model Canvas를 활용한 문제해결방안,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스텔스 기술 안에서의 나노기술 응용’과 ‘소형원격 작동 로봇 수술’ 등에 대한 사례 및 최성근 박사가 개발한 SAUVIM(Semi-Autonomous Undervation Vehicle for Intervention Missions)을 활용한 해저설비에 자율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수중차량의 설계 및 제작의 사례를 공유하였다.

 

2일차에서는 손형락 변호사(미국 MUNCY,GEISSLER,OLDS&LOWE)를 초청하여 ‘기업, 특허 그리고 사회혁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은 지적재산권, 상표, 저작권, 특허와 관련하여 미국에서 진행되는 법과 한국의 법을 같이 비교하면서 살펴보았으며, 무선통신의 기술혁신 분야를 소개하면서 혁신을 통한 생활의 편리성에 대해 설명하였다.

 

본 국제포럼은 최근 온라인(ZOOM, Webe X 등)화상회의가 용이해지고 활발해져서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고, 온라인을 통해 국제적인 전문가와 지역민, 학생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것 자체가 사회혁신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군산대-중국 사천외국어대학교 성도학원, 국제학술교류협약 체결2021-12-02
다음글 2021학년도 학생리더그룹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2021-12-02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