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평생교육원 ‘시낭송전문지도사과정’, 변산마실길 시낭송대회에서 대거 수상
작성자 : 이인순 전화번호 : 063-469-7318 작성일 : 2020-11-25 조회수 : 900
심사과정

<심사과정>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낭송전문지도사과정’ 수강생들이 최근 부안군 변산면 소노벨 리조트에서 개최된 “변산 마실길 시낭송대회”에서 대거 수상하는 좋은 성과를 냈다.

 

‘변산 마실길 시낭송대회’는 인문학과 지역문화를 접목한 지역행사로, 변산마실길이 문화와 예술이 공존한 지역 명소로 자리 잡게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비대면으로 진행되었고,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낭송전문지도사과정’ 수강생인 나미숙 씨가 양규태 시인의 “마실길에서 희망의 고향 노래를”, 신석정 시인의 “축제”를 낭송하여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외에 박인숙 씨가 금상을, 조효숙 씨가 은상을, 고은혜, 김지숙, 조은영, 오금원, 문혜경, 고경희 씨가 동상을 수상하는 좋은 성과를 냈다.

 

대상에는 200만원, 금상 50만원, 동상 내고장 특산물 등이 부상으로 수여되었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나미숙 씨는 상금 중 일부인 100만원을 한국시낭송문화디딤돌 단체 기금으로 기부하며 시낭송분야 발전에 힘을 보탰다.

 

군산대학교 ‘시낭송전문지도사과정’은 올해 1학기 개설되어 매 학기 20명 이상의 수강생들이 참여 중인 교과목이다. 수강생들은 전담교수의 지도 하에 여러 행사 및 발표회를 참여하였고, 부안여고에서 시낭송수업 진행 및 시낭송경연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향후 유튜브 녹음 작업과 총회, 내고장 작가 정성수와 함께 시낭송 및 시극 콘서트도 계획 중이다.

 

올해 6월에는 군산 근대쉼터의 ‘인문학감성여행 시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시낭송발표회’, 10월 부안 석정문학관 제6회 신석정 전국시낭송대회 및 촛불문학상 시상식에서 수상작품 축시 낭송 및 신석정 시극 진행, 석정문학관의 제4회 촛불청소년 백일장, 시낭송경연대회 및 작가와의 만남에서 축시 낭송 및 심사, 11월 찻자리 및 내고장 문인협회와의 한마당에서 찻자리와 시극 시낭송 진행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간호학과 조혜영 교수, 한국간호과학회지(SSCI & SCI) 연속 우수심사위원 선정2020-11-25
다음글 군산대 간호학과, 대학발전기금 1500만원 전달2020-11-26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