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군산대 화학공학과 도내 기업 및 연구소 현장 견학
작성자 : 이인순 전화번호 : 063-469-7318 작성일 : 2023-03-30 조회수 : 633
현장 방문 사진

<현장 방문 사진>

- 전북 도내 우수 기업인 비나텍과 한국전자기술연구언 방문

 

국립 군산대학교 화학공학과(학과장 심중표 교수)는 29일 재학생과 교수 등 40여 명이 전북 도내 우수 기업인 비나텍과 한국전자기술연구원에서 현장 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 견학은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현장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산업에 필요한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코스닥 상장기업이며 “대한민국 강소기업 100”에도 선정된 비나텍 (성도경 대표)은 수소연료전지 및 수퍼캐패시터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재학생들에게 기업 문화와 에너지산업 발전 동향 및 기업 생산공정을 자세히 설명해주었다.

 

또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신희동 원장)은 연구직 인력만 450명 이상의 대형 연구기관으로 전자, 반도체, 에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수행 중이며, 전북 연구본부에서 수행 중인 다양한 연구 분야와 시설에 대한 설명과 견학이 이어졌으며, 이를 통해 최첨단 에너지 분야의 기술 방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군산대학교 화학공학과 채정우 학생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교재와 강의 및 실험으로만 배우던 생산공정과 연구시설을 직접 관찰할 수 있어서 실무전공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견학에 큰 도움을 주신 비나텍의 정현철 프로는 “이번 견학을 통해 비나텍이라는 기업을 도내 대학생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으며, 많은 도내 대학생이 향토기업에 취업하여 전북도와 기업의 발전에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하였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이장호 총장, ‘글로컬대학30’혁신모델 구축 위해 푸에블로 방문2023-03-29
다음글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성과공유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성료2023-03-30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