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퇴직교원 정부포상 전수식 및 명예교수 추대식
작성자 : 대외협력본부 전화번호 : 063-469-7318 작성일 : 2021-02-25 조회수 : 1250
대학본부

<대학본부>

-박태섭 ·오임춘·김상묵·박기홍·이승헌 교수

 

군산대학교는 25일 대학본부 총장 접견실에서 정년퇴직 교수에 대한 “정부포상 전수식 및 명예교수 추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정년퇴직한 교수는 미디어문화학과 박태섭 교수, 음악과 오임춘 교수, 법학과 김상묵 교수,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박기홍 교수, 신소재공학과 이승헌 교수이다.

 

박태섭 교수는 산학중점교수로서 군산대학교의 산학협력 활성화에 공헌하였으며, 독일 대학과의 자매협정 체결 등 국제교류에 중심역할을 수행하였고,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장, 기획처장 등을 역임하며 대학발전에 기여하였다.

 

오임춘 교수는 오페라 주역, 연출, 예술 감독 등의 활동을 수행하며 국내 음악발전에 기여하였다. 예술가곡연구회를 조직하여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 및 지역 연주가 활동무대 영역을 확장하였다. 현대음악연구소장, 군산대 예술대학장 등을 역임했다.

 

김상묵 교수는 인성교육과 법학전공 교육을 통하여 우수 인재를 양성하였다. 사법시험, 행정고시 등 각종 시험위원, 전라북도 행정심판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였다. 법학연구소장, 군산대 사회과학대학장을 역임했다.

 

박기홍 교수는 학과 실험실습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분야 우수 인재 양성 및 학문 발전에 기여하였다. 대학발전을 위해 교무처장, 정보전산원장직을 수행하면서, 35년간 학생들을 IT분야 전문가로 양성하여 첨단분야 교육에 기여하였다.

 

한편 이승헌 교수는 군산대학교 공과대학장 등을 역임하며 대학발전에 공헌하였고, 총 60여 편의 논문발표, 15개의 발명특허 연구업적, 총 30여 명의 석박사 배출을 통하여 시멘트 화학 분야 발전에 기여하였다.

 

이날 박태섭 교수에게는 녹조근정훈장이, 오임춘 교수에게 황조근정훈장이, 김상묵 교수 홍조근정훈장, 박기홍 교수 황조근정훈장, 이승헌 교수에게 옥조근정훈장이 수여되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황룡인재교육원, 제 9회 성과포럼 개최2021-02-25
다음글 어디서나 학습 가능한 최첨단 교육환경 BLS(blended Learning Smart) 강의실 구축2021-02-25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