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SAH(4)차 미래 상상대회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작성자 : 대외협력본부 전화번호 : 063-469-7318 작성일 : 2021-09-24 조회수 : 1049
산학협력관 청춘당

<산학협력관 청춘당>

 

-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상에 대한 혁신적 아이디어 제안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LINC+사업단(단장 김영철)에서는 지난 15일 호남제주권 LINC+협의회 공동 프로그램인 SAH(4)차 미래 상상대회 관련 학내 미래 상상대회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2019년부터 LINC+사업 우수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는 SAH(4)차 미래상상대회는 인문‧사회‧예술분야 전공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 생활 모습에 대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공모전 및 경진대회로 SAH(4)는 Sociology, Arts, Humanities를 뜻한다.

 

군산대학교 LINC+사업단에서는 호남‧제주권 LINC+협의회와 함께하는 SAH(4)차 미래상상대회는 비이공계 학생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관련 프로그램 및 인문‧사회‧예술분야의 산학협력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5일에 개최된 SAH(4)차 미래 상상대회 관련 학내 미래 상상대회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군산대학교 인문‧사회‧예술계열 전공 학생들이 다수 참가한 가운데 건강, 생활, 문화, 생활안전, 재난재해, 주거교통, 가족, 사회통합 분야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생활 모습에 대한 다양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제안되었으며, 군산대 LINC+사업단 기업‧취업지원팀장인 홍봉표 산중교수 등을 비롯하여 학내‧외 인사들로 평가를 진행하였다. 공모전 심사 결과 대상은 경영학과 서준영 학생, 최우수상은 국제물류학과 전진해 학생 그리고 우수상은 중어중문학전공 김현화, 박현영, 이수인 학생 장려상에는 경영학과 김민주, 영어영문학과 임대은 학생이 수상하였다.

 

군산대학교 LINC+사업단 김영철단장은 “군산대학교 SAH(4)차 미래 상상대회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비이공계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과 미래 산업 분야에 대한 융합기술 친화적 마인드를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향후 본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창의융합기술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대학교 SAH(4)차 미래 상상대회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은 “막연히 상상만 했던 아이디어를 공모전에 제출하기 위해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로 구체화 하는 과정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와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해소방안 등을 생각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미래 사회에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는 호남‧제주권 LINC+협의회 공동 프로그램인 SAH(4)차 미래상상대회 참여하게 되며, 관련 결과를 산학협력 EXPO행사와 연계하여 공유하게 된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군산대 화학과 연구진,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슈퍼커패시터 개발2021-09-16
다음글 군산대 고등기술연구원, 전북군산형일자리 전기차 클러스터 전문인력 양성사업 추진2021-09-24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