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 소식

프라임사업단 2017 진로체험 캠프 개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7-08-07 조회수 : 2626

-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문제해결력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군산대학교 프라임사업단(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사업, 단장 이성룡)이 전북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유망 프라임 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7학년도 진로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군산대학교 디지털 정보관 및 아카데미홀에서 개최되고 있는 이 캠프는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다.

 

지난 20일 개최된 1차 캠프는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과 앱 개발 교육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예비 대학생들에게 신청을 받고 대학생들이 지도교사가 되어 집중 교육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1차 캠프에는 전주, 군산, 정읍 등 전북지역 중고등학생 50여명이 참여하였다.

 

오는 27일 개최될 2차 캠프는 초중고 진로체험 형식으로 소프트웨어융합공학과, 건축전공, 공간디자인융합기술학과, 해양생산시스템전공, 마린엔지니어링전공 등 프라임 참여 학과에서 개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가자들이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이 관련 분야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실습을 통해 이를 체화하며 관련 분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2차 캠프에는 전북지역 중학생 등 50여명이 참가한다.

 

이성룡 사업단장은 “이번 캠프에서 진행되는 코딩이나 인벤터 교육은 급속하게 진행 중인 4차 산업혁명이나 교육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고 문제해결 능력이 있는 인재 양성에 필수적인 과정”이라면서 “이외의 다양한 진로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전북지역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에 도움이 될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프라임 사업단 군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상호협력 체결2017-08-07
다음글 프라임사업단 2017 산학협력EXPO 행사 참여2017-11-06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사업단 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디지털교육기획과
  • 담당자 : 최현지
  • 연락처 : 063-469-7311
  • 최종수정일 : 2017-07-10
군산대학교 사업단 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