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여풍휘 학생 IS&T Itek Award 국제 최우수 논문상 수상
작성자 : 손창환 전화번호 : 063-469-8915 작성일 : 2022-08-11 조회수 : 517
IS&T Itek Award 수상자

<IS&T Itek Award 수상자>

여풍휘 학생(지도교수, 손창환)이 올해 IS&T Itek Award 국제 최우수 논문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IS&T Honors and Awards 수상자 목록

 

Itek Award는 작년 한해 동안 IS&T 기관에서 게재된 논문중에서 가장 탁월한 논문을 작성한 학생과 지도교수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입니다.

 

역대 수상자인 Jan Allebach, Eli Peli, M. Ronnier Luo 등과 같은 이미징 과학(Imaging Science) 분야의 선두주자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어 너무나 영광스럽습니다.

 

여풍휘 학생은 2학년때 “Computer Vision & Machine Learning” 연구실에 조인해서 기계학습, 컴퓨터비전, 딥러닝과 같은 인공지능분야의 핵심이론을 공부하고 AI 프레임워크(파이토치, 텐서플로)와 프로그래밍을 마스터했습니다. 특히 AI 분야의 대표 응용 기술인 이미지캡셔닝(Image Captioning) 분야를 연구하여 폭우 환경에서 이미지캡셔닝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딥러닝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이 연구는 열악한 폭우환경에서도 장면 상황을 보다 정확하게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점과 연구방법론 측면에서도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였기에 상당한 기여도가 있다고 판단되어 최종 Itek Award 최우수 논문상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현재 여풍휘 학생은 의료영상 기업인 (주)가치소프트에 병력특례로 입사했습니다. 앞으로도 군산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의 위상을 높여 줄 것을 믿습니다.

 

Itek Award 수상을 계기로 IS&T 기관의 Fellow로 가는 디딤돌을 마련했다고 판단됩니다. 연구에 더욱 매진하여 이미징 과학 분야의 선두그룹으로 도약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IS&T 기관은 이미징 과학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매년 영향력 있는 논문을 출판하고 있으며 우수 학술대회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IS&T 기관에서 출판하는 저널은 JIST, JPI, JEI 저널이 있고, 학술대회로는 CIC, Print4Fab, EI 등이 있습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소프트웨어학과,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최우수상 등 대거 수상2022-07-29
다음글 소프트웨어학과,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참여기관 선정2022-08-19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학과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소프트웨어학전공
  • 담당자 : 윤서언
  • 연락처 : 063-469-8911
  • 최종수정일 : 2017-07-19
국립군산대학교 학과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