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소개

홍보영상

빅데이터공학전공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2-01-04 조회수 : 599 동영상원본다운로드

빅데이터수리전산공학전공

안녕하세요. 빅데이터 수리 전산 공학전공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수학과 조광현입니다.

최근 신문기사 제목들을 제가 이렇게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AI 반도체 분야에 1조를 투자하려고 한다. 그리고 한국이 세계 4대 AI 강국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5년간 2.2조를 투자하려고 하고 있다. 또한 정부는 AI 등 혁신성장에 4.7조 원을 투자하고 해당 예산을 1.5배로 늘린다. 이러한 제목들이 요즘 찾아볼 수 있는 AI 관련 신문기사 제목들입니다. 여러분 AI는 알파고에 들어온 등장과 함께 많이 이슈가 되고 있죠. AI의 활용 분야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이미지 인식과 분석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이미지 처리 분야에 대해서는 사진을 복원하는 기술과 자율주행 자동차에 활용되는 AI 기술들 또한 의료공학에서 활용되고 있는 사진으로만 암을 진단해 내는 기술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서 21세기 정부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우리가 지나고 있다고 하는데 이중 핵심 분야인 빅데이터 머신러닝을 저희 빅데이터 수리 전산공학 전공에서는 다루고 있습니다. 디지털 영상처리, 인공지능 분야, 머신러닝과 같은 분야들을 다루기 위한 컴퓨터 공학 지식과 응용수학을 배우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수리 전산 공학은 응용수학과 컴퓨터 과학을 응압한 과목입니다. 그래서 수학에서는 선형대수, 확률과 통계, 미분방정식, 수치해석과 같은 과목들을 배우고 있고요. 또한 전산 과목에서는 데이터처리, 자료분석 이러한 과목들이 함께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산업 수학 분야에서 빅데이터, AI 및 기계학습 관련 인재를 육성하고 발굴하고 있는 추세인데 저희 빅데이터 수리 전산공학에서는 이러한 전문 인력을 갖춘 인재들을 배출하고 또한 사회에 다양한 분야에서 큰 활약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희 과를 졸업하고 전공진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될 수 있고 또한 기계학습 및 AI 관련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진로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통계청 및 KISTI 등의 공공기관에 취업을 준비할 수 있고 또한 시장 및 여론조사 분석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ICT 분야와 영상처리 음성인식 사물인터넷 등등의 분야로 전공진로 분야들이 있습니다. 저희 과에서 전공을 하면서 여러분들이 획득할 수 있는 자격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분석 전문가 ADsP를 함께 준비할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고요. 또한 사회조사분석사 2급, 정보처리기사 등등의 자격증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홍보영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미래교육혁신원
  • 담당자 : 임채윤
  • 연락처 : 063-469-7497
  • 최종수정일 : 2022-01-26
국립군산대학교 홍보영상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