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벌마크(정장) / 엠블럼(문장)

심벌마크(정장)(Symbol)

국립군산대학교 심벌마크(정장)  KSNU
국립군산대학교의 심벌은 지평선을 모티프로 떠오르는 태양과 든든한 다리를 형상화 하였으며 이는 학생들을 세상으로 연결하는 대학의 가교 역할, 융합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의 비전, 개교 70년을 넘어 100년을 향해 도약하는 모습,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전달한다.
심벌마크(Symbol) 색상활용
심벌마크 색상활용(Full Color-기본형, Black, White, Gold, Silver, KSNU Blue Background)
심벌마크 색상활용은 대학교의 이미지 형성에서 중요한 요소이며 각 매체별로 심벌마크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원칙이다. 기본형의 기본색상 외에 1도 표현 및 특수인쇄에 관한 활용 예로, 일관된 이미지를 위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임의로 변형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는 없어야 한다.
심벌마크 시그니처(Signature)

* 상하조합

심벌마크 시그니처(국영문, 국문, 영문, 비례규정, 비례규정,비례규정)


* 좌우조합

심벌마크 시그니처(국영문, 국문, 영문A, 영문B, 영문C, 비례규정, 비례규정, 비례규정, 비례규정, 비례규정)
시그니처는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을 최적의 비례로 조합한 디자인 요소로써, 대학교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통합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 매체에 따라 적절한 시그니처를 사용하되 결합방법에 대해서는 정해진 원칙을 잘 준수해야 한다.

엠블럼(문장)(Emblem)

국립군산대학교엠블럼(문장)(국립군산대학교,KUNSAN NATIONAL UNIVERSITY)
국립군산대학교의 엠블럼은 대학의 권위를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로서 대학의 가치와 위상을 나타내는 곳에 사용한다.

엠블럼(Emblem) 색상활용
엠블럼 색상활용(Full Color, Black, White, Gold A, Gold B, sliver, KSNU Blue Background )
엠블럼 색상활용은 대학교의 이미지 형성에서 중요한 요소이며 각 매체별로 엠블럼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원칙이다. 기본형의 기본색상 외에 1도 표현 및 특수인쇄에 관한 활용 예로, 일관된 이미지를 위해 사용상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임의로 변형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는 없어야 한다.
엠블럼 시그니처(Signature)

* 상하조합

엠블럼 시그니처(국영문, 국문, 영문, 비례규정, 비례규정, 비례규정)


* 좌우조합

엠블럼 시그니처(국영문, 국문, 영문A, 영문B, 영문C, 비례규정, 비례규정, 비례규정, 비례규정, 비례규정)
엠블럼 시그니처는 엠블럼과 로고타입을 최적의 비례로 조합한 디자인 요소로써, 대학교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통합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 매체에 따라 적절한 시그니처를 사용하되 결합방법에 대해서는 정해진 원칙을 잘 준수해야 한다.

로고타입(Logotype)

로고타입A(Logotype)
국립군산대학교 로고타입A( 로고타입 가로A, 로고타입 세로A)

로고타입B(Logotype)
국립군산대학교 로고타입B(로고타입 가로B, 로고타입 세로B)
로고타입은 공식적인 대학의 명칭을 표기하기 위해 사용되며 심벌과 함께 대학의 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디자인 요소로 대학교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며 통합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국립군산대학교의 로고타입은 부드럽고 간결한 서체를 활용하여 국립군산대학교의 유연한 이미지와 청렴한 이미지를 동시에 표현한다.

전용색상(Color System)

국립군산대학교전용색상
main color:KSNU Blue : pantone blue 072 C , C100, M90, R39, G52, B139/
KSNU Orange:pantonte 144C, M50, Y100, R234, G164, B0/
sub color : KSNU sky blue : PANTONE process Blue C, C100, M30, R0, G128, B201/
KSNU yellow : pantone 123C, M30, Y100, R25, G186 B0/
Accent color : Gold:pantone 872C/
Siver:pantone 877C/ 
Gray color : K80, RB7,  G87, B8/
K50, R157, G156
대학교의 전용색상은 주요색상과 보조색상으로 구분되어 있다. 심벌마크는 각종 시각매체에 적용하여 대학교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기능을 하므로 일관된 색상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색상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제작 시 의문사항이 있을 시에는 반드시 담당부서와 협의하여 제작하도록 한다.
  • KSNU Blue : 지성을 상징하는 색으로 스마트한 이미지를 전달하며 지도적 인재를 양성하는 국립군산대학교의 역할을 뜻함
  • KSNU Orange : 빛을 상징하는 색으로 따뜻하고 긍정적인 이미지와 함께 학생들의 명랑함과 역동성, 기쁨과 희망을 뜻함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심벌마크(정장) / 엠블럼(문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안경준
  • 연락처 : 063-469-7319
  • 최종수정일 : 2024-03-14
국립군산대학교 심벌마크(정장) / 엠블럼(문장)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