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자료실

조기취업자의 출석인정 신청(성적처리지침(2020.12.4.))
작성자 : 기계융합시스템공학부 전화번호 : 063-469-4711 작성일 : 2021-10-29 조회수 : 587

 

9(조기취업자의 출석인정 신청) ① 학부 재학 졸업예정자(졸업 최종학기 해당자) 중 조기 취업한 자로 출석 및 정상적인 수업 참여가 불가능한 자는 취업을 입증할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조기취업에 따른 출석인정을 신청할 수 있다. 단, 계절수업 취득예정학점은 제외한다.

② 조기취업자는 취업 시점에 수강신청한 각 교과목 담당교원에게 취업사실을 알리고,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서(별지 제1호 서식)에 서명을 받아 다음의 취업확인 서류와 함께 소속 학부(과)에 제출하여야 한다.

 

 

구분

1차 제출 (취업시점)

2차 제출 (학기말)

조기취업자

1. 졸업예정증명서

2. 재직증명서(재직입증서류<근무기간 명시>)

3. 4대 보험 자격득실확인서→'4대보험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로 대체

4. 기타 취업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근로계약서 등)

* 해외발급 서류인 경우 공증 후 제출

1. 재직증명서(재직입증서류<근무기간 명시>)

2. 4대 보험 자격득실확인서→'4대보험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로 대체

채용연계형 인턴대상자 및 공채합격자 중 연수(교육)대상자

(단, 체험형 인턴 제외)

1. 졸업예정증명서

2. 합격통지서

3. 연수확인서류(연수기간 명시)

1. 직무교육연수 확인서류

 

10(조기취업자의 출석인정 처리절차) ① 학부(과)장은 조기취업자의 예비졸업사정용 성적확인부 및 제출된 취업관련 서류를 참고하여 예비졸업사정을 실시하고, 졸업 가능한 경우 학생 및 해당 학부(과)장의 도장을 날인하여 소속 대학장에게 제출한다.

② 대학장은 제출된 서류를 검토하여 조기취업자의 출석인정 여부를 심사하여 승인하고, 강의개설 학부(과)에 승인내역을 통지한다.

③ 강의개설 학부(과)에서는 담당교원에게 조기취업자의 출석인정 승인사실을 통지한다.

④ 담당교원은 본 지침에 의해 출석 및 성적평가를 시행한다.

 

11(조기취업자의 출석인정) ① 출석인정 승인을 받은 조기취업자는 학기 말 성적입력 기간 전까지 취업 확인서류를 대학장에게 제출하여 계속 취업여부를 확인받아야 하며, 성적입력 기간 전에 계속 취업 확인서류를 제출하지 못할 때는 조기취업 출석인정을 받은 시점부터의 출결은 모두 결석으로 처리한다.

② 제1항에 의해 계속 취업 중임이 확인되지 못한 경우, 대학장은 강의개설 학부(과)에 그 사실을 즉시 통지한다.

③ 조기취업자가 학기 중 부득이 퇴사한 경우 학부(과)장 및 대학장에게 즉시 퇴직사실을 보고하고 수업에 출석하여야 한다.

④ 학기 중 퇴직을 보고받은 대학장은 퇴직사실을 강의개설 학부(과)에 즉시 통지한다.

⑤ 취업 관련 제출서류 위·변조자에 대해서는 징계 또는 학위 취소 등 불이익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⑥ 조기취업자의 출석인정은 졸업예정 1개 학기에 한하여 인정한다.

 

12(조기취업자의 성적처리) ① 조기취업자의 성적처리는 수강교과목의 담당교원이 수업계획서에 명시한 평가기준에 의거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한다.

② 조기취업으로 인해 수업계획서 상의 학점이수 기준을 충족할 수 없는 경우 교과목 담당교원의 재량 내에서 시험, 보고서, 대체과제, 보강 등을 추가적으로 고려하여 학점을 부여하도록 하며, 관련 기록 및 자료는 제4조제9항에 따라 보관하여야 한다.

③ 조기취업자에 대한 성적은 최대 B+등급까지 부여할 수 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실험실인턴십 운영지침 및 현장실습 이수 예외신청서2019-09-04
다음글 수강신청 관련 서식2022-03-17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서식자료실"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계공학부
  • 담당자 : 이찬미
  • 연락처 : 063-469-4711
  • 최종수정일 : 2019-05-09
국립군산대학교 서식자료실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