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체계적 청년창업가 양성 내일 위한 가치있는 투자
작성자 : 창업지원단 전화번호 : 063-469-8965 작성일 : 2020-11-03 조회수 : 474
최연성 창업지원단장

<최연성 창업지원단장>

(...전략)

 

최 단장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인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지금까지 쌓아온 창업지원 역량을 더욱 발휘할 기회를 얻게 됐다”며 “해서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자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이에 걸맞은 밑그림을 그리느라 분주했다. 이는 여전히 진행형”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올해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꿈나무, 군산시 청년뜰(청년센터, 창업센터) 사업 등을 진행하며 지원단의 역량 역시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군산대 창업지원단의 특징인 ‘제조창업’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기술력을 갖춘 인재 육성에 온 힘을 쏟고 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경기 활성화가 발목이 잡히면서 다져가고 있던 창업 생태계가 흔들리자 힘이 빠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최 단장은 말했다.

 

그럼에도 창업지원의 거점대학의 위상을 높여 지역에 긍정적인 바람을 불어넣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도전을 거듭하고 있다.

 

창업의 불씨를 되살려 흔들리는 창업 생태계를 확고히 해야 한다는 강력한 의지다.

 

이에 군산시와 함께 새만금을 중심으로 미래 모빌리티 소재·부품·장비, 신재생에너지, 플라즈마 기술 등 분야를 특화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 창업기업 및 학생창업가 발굴과 청년 창업 활성화한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군산시와 청년뜰과 SK E&S에서 운영하는 ‘로컬라이즈 군산’과 협업해 지역 내 창업 지원을 더욱 강화함은 물론 코로나19로 차질이 빚어진 ‘글로벌 창업’을 실현하기 위한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최 단장은 “차별화된 창업 지원을 통해 침체된 군산을 살리는 창업가를 배출하는데 집중하는 한편,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기업 마인드를 함양한 청년 학생 창업가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건강한 창업생태계 구축, 나아가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힘을 보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전북중앙신문(http://www.jjn.co.kr)=김성아기자 tjddk@

 

원문보기

http://www.jjn.co.kr/news/articleView.html?idxno=810947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스타트업 붐업을 위한‘스타트업 전북 2020 창업대전’개막2020-11-02
다음글 [군산대] 제1회 군산 제조 산업 스타트업 포럼2020-11-10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언론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창업지원단
  • 담당자 : 김선우
  • 연락처 : 063-469-8965
  • 최종수정일 : 2019-07-23
국립군산대학교 언론보도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