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부 NEWS

-군산시 보건소 성낙영 보건소장님 특강-
작성자 : 간호학부간호학과 전화번호 : 063-469-1991 작성일 : 2024-01-29 조회수 : 128
-군산시 보건소 성낙영 보건소장님 특강- 이미지(1)

-국립군산대학교 간호학부 – 성낙영 군산시 보건소장 특강 진행

국립군산대학교 간호학부(학부장 조혜영 교수)는 지난 12월06일(수)간호학부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성낙영 군산시 보건소장을 모시고 지역사회 인사 초청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산학협력단 2층 이노테크 홀에서 실시되었으며, 성낙영 군산시 보건소장은 “군산시 보건소 기능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시작하였다.

성낙영 보건소장은 “간호대학생들에게 직접 지역사회에서 보건소가 차지하고 있는 역할 및 보건소의 활동 내용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라고 하였다. 또한 “지역사회에도 간호사의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영역에서 간호사의 역량이 지역사회에 얼마나 의미있는 기여를 하는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소망한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조혜영 간호학부장은 “군산시 최초, 간호사 출신으로 보건소장으로 취임하신 성낙영 보건소장님을 본 간호학부 특강에 모실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면서 “이번 특강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간호학 전공실습과 관련하여 매우 중요한 실습기관인 군산시 보건소의 역할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알 수 있는 의미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간호학부 학생들의 간호사로서의 기초를 다지고, 전문 역량을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특강을 준비하겠다” 라고 전했다.

국립군산대학교 간호학부는 2010년 개설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글로벌 간호인재 양성’이라는 교육목적 아래 간호사를 꿈꾸는 학생들이 입학하여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있는 간호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교육적 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RIS농생명바이오(창의인재양성)심화프로그램필라테스(매트)지도자자격증반운영2024-01-29
다음글 국립군산대학교 간호학부 이정현 졸업생 발전기금 50만원 기부2024-03-12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간호학부 NEWS"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간호학과
  • 담당자 : 김명화
  • 연락처 : 063-469-1991
  • 최종수정일 : 2023-03-29
국립군산대학교 간호학부 NEWS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