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소개

공장자동화 및 고장진단 연구실

스마트팩토리 및 인공지능 연구실

지도교수 : 김성호

저희 연구실은 스마트공장과 지능제어와 관련된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로는 라즈베리파이 등을 기반으로 하는 Embedded 시스템 어플리케이션, C , Java, Android, 파이썬  등을 이용한 GUI 설계, 파이썬의 텐서프로우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개발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임베디드 시스템 연구실

임베디드 시스템 연구실 홈페이지

지도교수 : 류상문

우리 생활 주변의 가전제품, 통신기기, 로봇, 자동차, 비행기, 선박, 등 거의 모든 시스템에는 이들을 운용 또는 제어할 수 있도록 ‘특화된 컴퓨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 장치의 내부에 장착된(embedded) 특화된 컴퓨터를 통틀어서 ‘임베디드 시스템’이라고 하며, 이들 중 제어·자동화·로봇 분야에 특화된 것을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이라 합니다.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 연구실’에서는 임베디드 시스템의 개발에 필수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술과 지식을 연마하고, 응용 분야를 개척하고, 효율적인 개발 기법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로봇연구실

인공지능로봇연구실 홈페이지

지도교수 : 이성렬

산업이 지능화, 고도화됨에 따라 고정밀, 고성능 제어시스템에 대한 요구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고정밀 제어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시스템에 존재하는 비선형적인 특성을 식별하고 보상하는 기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본 연구실은 비선형 시스템의 제어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서보모터, 스마트로봇, 임베디드시스템 등에 응용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시스템분석및제어연구실

시스템분석 및 제어 연구실

지도교수 : 이연석

최첨단 기술이 필요로 하는 국방 과학 기술 분야를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도탄에 장착된 탐색기를 통해 측정된 표적의 정보를 발사점으로부터 신호처리 및 유도 명령을 계산하는 기술인 미사일 경유 추적법과 물체를 추적하기 위해 감지장치 또는 다량의 센서를 필요로 하는 Target Tracking 기술을 중점적으로 연구 개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연구 방향은 GPS를 통한 군사 지휘통제 시스템을 연구 할 계획입니다.

지능시스템 연구실

센서 & AI 시스템 연구실 홈페이지

지도교수 : 정재훈

본 연구실에서는 4차산업시대에 유망기술인 센서 및 AI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으며, 연구분야로는 신재생에너지, 자율주행, LED 조명기술 및 위치추정기술, IR-UWB, 인공지능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우리 연구실에서는 다양한 연구과제에 참여 및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에서 제작한 "연구실"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소프트웨어학부
  • 담당자 : 이유진
  • 연락처 : 063-469-4701
  • 최종수정일 : 2024-04-09
군산대학교 연구실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