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군산지역 산학연관 협의체" 협약 체결
작성자 : 산학협력과 작성일 : 2017-02-09 조회수 : 1435

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는 8일 오전11시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군산지역 산학연관 협의체’ 협약식이 있었다.
 
이번 협약식에는 군산지역 산·학·연·관이 중심이 되어 군산시의 현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정책개발·신기술 개발·신산업 유치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군산시청, 군산국가산업단지 전북본부, 군산대학교, ㈜대성정밀 등 지역의 19개 기관이 참여하였다.
 
참석자들은 현대중공업 조선소 폐쇄에 따른 군산 경제의 위기를 보면서 결국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현재의 지역전략산업에서 벗어난 신산업의 유치가 필요하며, 지역의 중소/중견기업이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진 신기술로 무장하여 세계시장을 목표로 한 제품경쟁력을 확보할 필요가 절실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하였다.
 
특히 군산대학교 김동익 산학협력단장은 지난 5년간 쌓은 LINC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LINC+사업에서는 지역산업을 선도하는 산학협력 활동을 통하여 5년 뒤 군산의 GRDP를 충청남도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목표를 설정하였으며, 이를 위해 군산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70여개의 중소/중견기업을 선정하여 이들 기업의 기술개발, 원가절감 및 신제품 개발을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협의체가 수행할 주요 협력분야로 지역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산학연관 협력체계 구축 및 추진 / 지역의 현안문제를 해결할 방안 마련 및 추진 /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개발 및 추진 / 미래 먹거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신기술 개발 및 신산업 유치 분야를 선정하였으며, 실무 추진 기구를 두어 관련분야 사업을 실질적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참석자들은 이번 협의체 구성을 통하여 지역 산학연관 협의체 활동이 형식적인 활동을 떠나 실질적인 활동으로 이루어질 것을 주문하였으며, 군산시의 재도약을 이룩하는 계기로 삼자고 뜻을 모았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지역중심국립대학 산학협력벨트 구축 사업 위한 협약 체결2017-01-06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산학협력단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17-08-03
국립군산대학교 보도자료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