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mical News

최 대행,이차전지 재활용기업 성일하이텍 방문
작성자 : 첨단과학기술학부 전화번호 : 063-469-7548 작성일 : 2025-04-03 조회수 : 22
최 대행,이차전지 재활용기업 성일하이텍 방문 이미지(1)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1일 이차전지 재자원화(재활용) 기업인 군산 성일하이텍㈜을 방문했다.

이날 최 권한대행은 성일하일텍 생산 현장을 둘러보는 한편 국내 핵심광물 재자원화 산업 기업들과 간담회를 열고 업계의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고려아연㈜, 포스코HY클린메탈㈜, ㈜에코프로씨엔지, 코스모화학㈜, (사)한국금속재자원산업협회, 한국광해광업공단 등 주요 재자원화 기업 및 관련 기관이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2월 발표된 ‘제1차 공급망안정화 기본계획’에서 핵심광물 재자원화 산업을 육성하기로 한 데 따른 후속 조치로, 폐배터리에서 핵심광물을 추출하고 재활용하는 산업 현장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권한대행은 간담회에서 “핵심광물 재자원화 산업은 수입 다변화와 함께 핵심광물 공급망 안정화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 분야”라며, “정부 차원에서 재자원화 산업 클러스터 구축 및 산업 생태계 조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재자원화 산업에 대한 인프라 확충을 지원하고, 그간 폐기물로 인식되어 온 재자원화 원료들에 대한 규제 합리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핵심광물 재자원화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 방향을 이달 말 개최 예정인 ‘제4차 공급망안정화위원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성일하이텍㈜은 폐배터리에서 리튬‧니켈‧코발트 등 핵심광물을 추출해 이차전지 소재기업에 공급하는 국내 최대 재자원화 기업으로, 연간 1.6만 톤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https://www.jjan.kr/article/20250323580076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완주군 수소전문기업 지속적 육성 계획 수립을2024-09-10
  • 담당부서 : 소재화학전공
  • 담당자 : 유미
  • 연락처 : 063-469-4561
  • 최종수정일 : 2023-04-21
국립군산대학교 Chemical News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