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부 NEWS

RIS농생명바이오(창의인재양성)심화프로그램필라테스(매트)지도자자격증반운영
작성자 : 간호학부간호학과 전화번호 : 063-469-1991 작성일 : 2024-01-29 조회수 : 158
RIS농생명바이오(창의인재양성)심화프로그램필라테스(매트)지도자자격증반운영 이미지(1)
RIS농생명바이오(창의인재양성)심화프로그램필라테스(매트)지도자자격증반운영 이미지(2)

-RIS농생명바이오(창의인재양성)심화프로그램"필라테스(매트)지도자자격증반"운영-

국립군산대학교 간호학부(학부장 조혜영 교수)는 지난 11월 29일부터 ‘치유와 힐링를 적용한 필라테스’ 라는 주제를 가지고 필라테스(매트)지도자 자격증반을 개설하여 운영 중에 있다. 본 과정은 산학협력관 6층 간호학부 PBL 강의실에서 매주 수요일 2시간 과정으로, 간호학부 학생을 비롯하여 교내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중이다.

RIS농생명바이오(창의인재양성)심화프로그램의 일환인 본 과정은 교육관련 교재비 및 자격증 발급 비용을 전액 무료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산업체와 학부가 연계하여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필라테스 자격증 과정 교육을 총괄 담당하고 있는 문필라테스 스튜디오 문승현 대표는 “간호학부 학생들이 본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공과 관련된 해부학적 지식을 활용해 질병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치유와 힐링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다면 간호사로서 전공의 확장성을 도모할 수 있는 의미 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 필라테스는 관절과 근육의 건강 유지를 위한 운동으로 효과가 검증되었으며, 호흡과 코어 근육 강화는 심신을 안정시키고 체력과 신체적 건강유지를 도울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하였다. 본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증 과정은 2024년 1월 17일에 종료될 예정이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국립군산대학교 간호학부 – 호스피스완화의료 특강 진행-2024-01-29
다음글 -군산시 보건소 성낙영 보건소장님 특강-2024-01-29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간호학부 NEWS"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간호학과
  • 담당자 : 김명화
  • 연락처 : 063-469-1991
  • 최종수정일 : 2023-03-29
국립군산대학교 간호학부 NEWS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