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소프트웨어학과, (주)에그텍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소프트웨어학과 전화번호 : 063-469-8911 작성일 : 2022-04-18 조회수 : 468
협약식

<협약식>

[Event : 2022.04.08.] 군산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는 지난 4월 8일  (주)에그텍과  ‘산학협력 교육지원 체계 구축 및 빅데이터·인공지능·사물인터넷 신산업 SW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는 소프트웨어학과 교수진(손창환, 온병원, 이석훈, 김장원)과 (주)에그텍 윤홍기 본부장, 장동일 기술고문이 참석했습니다.

 

양 기관은 이 협약을 통해 신산업 SW분야의 인력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산업체 수요 맞춤형 SW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개발·환류 지원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또한,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우수 인재 취업 연계를 활성화하고 산학협력 과제발굴 및 공동기술 개발을 통해 상호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소프트웨어학과 학과장인 손창환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산업 SW 분야의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지원 및 산학협력 상호지원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SW 인력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SW융합 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 창출 그리고 신서비스 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에그텍의 윤홍기 본부장은 “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 인력 양성을 통해 계란선별기술 생산효율을 높여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인 지능화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세계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과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고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에그텍은 양계기계 자동화 시스템 전문 생산업체로서 1986년 창설 이래로 계란선별기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양계산업 발전을 견인해 온 선별기 관련 산업의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축축축] 온병원 교수님의 조기 승진을 축하합니다.2022-04-04
다음글 2022학년도 황룡체전 개최2022-05-25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학과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소프트웨어학전공
  • 담당자 : 윤서언
  • 연락처 : 063-469-8911
  • 최종수정일 : 2017-07-19
국립군산대학교 학과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