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교과과정

2020학년도 교과과정 전공 교과목 개설표

2020학년도 1학기
학년별 2020년도 1학기 개설 과목의 이수구분, 교과목번호, 교과목명, 학점, 이론, 실습, 개설 분반수를 나타낸 표
학년 이수구분 교과목번호 교과목명 학점 이론 실습 개설 분반수
1 전공 111267 컴퓨터공학개론 3 3 0 2
전공 111775 ICT 융복합 설계 3 2 2 2
2 전공 102659 자료구조 3 2 2 2
전공 103349 컴퓨터시스템구조 3 2 2 2
전공 103473 통신프로토콜 3 2 2 2
전공 110535 정보·컴퓨터교과교육론 (3) 3 0 1
전공필수 111270 C++언어 3 2 2 2
3 전공 101795 시스템분석및설계 3 3 0 2
전공 102234 운영체제 3 2 2 2
전공 104024 현장실습(1) (3) 0 0 1
전공 104857 디지털영상처리 3 2 2 2
전공 110537 정보·컴퓨터교과논리및논술 (2) 2 0 1
전공 114306 머신러닝설계 3 2 2 2
전공필수 111289 JAVA언어 3 2 2 2
IoT융합 111281 게임공학 3 2 2 2
스마트S/W 111778 안드로이드프로그래밍 3 2 2 2
4 전공 111271 DB설계및프로그래밍 3 2 2 2
전공 104026 현장실습(3) (3) 0 0 1
전공 107279 캡스톤디자인(1) 2 1 2 2
전공 112075 SNS설계 3 2 2 2
전공 103575 프로그래밍언어론 3 3 0 2
웹S/W 113376 빅데이터설계 3 3 0 2
스마트S/W 113377 모바일 GIS 3 2 2 2
개설학점 계 56(11)
2020학년도 2학기
학년별 2020년도 2학기 개설 과목의 이수구분, 교과목번호, 교과목명, 학점, 이론, 실습, 개설 분반수를 나타낸 표
학년 이수구분 교과목번호 교과목명 학점 이론 실습 개설 분반수
1 전공필수 100014 C언어 3 2 2 2
전공 102461 이산수학 3 2 2 2
2 전공 100709 데이터베이스 3 2 2 2
전공 101607 소프트웨어공학 3 3 0 2
전공 103338 컴퓨터네트워크 3 2 2 2
전공 110536 정보·컴퓨터교과교재및연구법 (3) 3 0 1
전공 110762 C++응용프로그래밍 3 2 2 2
3 전공 102635 인공지능설계 3 2 2 2
전공 103337 컴퓨터그래픽스 3 2 2 2
전공 104025 현장실습(2) (3) 0 0 1
전공 111290 객체지향S/W개발 3 2 2 2
전공 101967 알고리즘 3 2 2 2
전공 112772 시스템소프트웨어 3 2 2 2
IoT융합 113141 게임프로그래밍 3 2 2 2
스마트S/W 111788 IOS프로그래밍 3 2 2 2
4 전공 104027 현장실습(4) (3) 0 0 1
전공 107280 캡스톤디자인(2) 2 1 2 2
전공 111781 ICT프로젝트관리 3 2 2 2
전공 103346 컴퓨터비젼 3 2 2 2
전공 113140 시스템보안 3 2 2 2
스마트S/W 113142 사물인터넷네트워킹 3 2 2 2
웹S/W 111782 ICT비지니스 3 3 0 2
개설학점 계 56(9)
전공 교과목 개설표 작성 기준 및 방법
2020학년도 개설학점
1학기 개설학점 + 2학기 개설학점이 연간 전공 교과목 개설기준(단일전공 100학점, 2개트랙 106학점, 3개 트랙 112학점,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는 개설 분반의 총학점 165학점)을 초과하지 않아야 함
개설 분반수
이론과목 : 재학인원 기준으로 40명 이하 학과(부)는 1개 분반, 40명 초과 80명 이하 학과(부) 2개 분반으로 작성
실험·실습과목 : 재학인원 기준으로 30명 이하 학과(부)는 1개 분반, 30명 초과 60명 이하 학과(부) 2개 분반으로 작성
개설학점 계
학기별로 학점 계를 작성하고 ( )안에는 편성 제외과목 학점 수를 기재 함
※ 개설학점 계는 편성 제외과목 학점 수를 미포함하여 작성하고 ( )안에 편성 제외 학점수를 작성하며, 1학기 개설학점과 2학기 개설학점을 합하여 연간 전공 교과목 개설기준을 초과하지 않아야 함

연간 전공 교과목 개설기준

연간 전공 교과목의 구분에 따른 편성학점과 연간 개설학점, 시간표 편성 및 개설표 제출을 나타낸 표
구분 편성학점 연간 개설학점 시간표 편성 및 개설표 제출
단일과정 120학점 100학점 편성 교과목 중 개설 대상 교과목을 선정하여 시간표 편성 및 개설표 제출
2개 트랙 126학점 106학점
3개 트랙 132학점 112학점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175학점 200학점(총 개설분반 학점)

교과목 이수 체계도

교과목 이수 체계도로 아래에 내용 있음 크게보기
전문교양
    1. 영어(1)(1-1)
    2. 영어(2)(1-2)
  • 비전있는대학생활(1-1)
  • 프로그래밍언어및실습(1-1)
  • 기초 글쓰기(1-2)
기초과학/수학
    1. 컴퓨터활용및실습(1-1)
    2. 공업 수학(1)(2-1)
    3. 공업 수학(2)(2-2)
  • 스마트어플제작도구활용(1-2)
전공
    1. 컴퓨터공학개론(1-1)
    2. 컴퓨터시스템구조(2-1)
    1. ICT융복합설계(1-1)
    2. 캡스톤 디자인(1)(4-1)
    3. 캡스톤 디자인(2)(4-2)
    1. C언어(1-2)
    2. C++언어(2-1)
    3. C++응용프로그래밍(2-2)
    4. JAVA언어(3-1)
    5. 파이썬프로그래밍(4-2)
    1. 이산수학(1-2)
    2. 소프트웨어공학(2-2)
    3. 시스템분석및설계(3-1)
    4. 알고리즘(3-2)
    5. 프로그래밍언어론(4-1)
    1. 통신프로토콜(2-1)
    2. 컴퓨터네트워크(2-2)
  • 자료구조(2-1)
    1. 기초운영체제실습(2-1)
    2. 운영체제(3-1)
    1. 데이터베이스(2-2)
    2. DB설계및프로그래밍(4-1)
    1. 머신러닝설계(3-1)
    2. 시스템보안(4-2)
    1. 디지털영상처리(3-1)
    2. 컴퓨터그래픽스(3-2)
  • 인공지능설계(3-2)
  • 객체지향S/W개발(3-2)
  • 시스템소프트웨어(3-2)
  • SNS설계(4-1)
  • ICT프로젝트관리(4-2)
  • 컴퓨터 비전(4-2)
  • 트랙과정
    • 스마트 S/W
      1.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3-1)
      2. IOS 프로그래밍(3-2)
      3. 모바일GIS(4-1)
      4. 사물인터넷 네트워킹(4-2)
    • 웹 S/W
      1. Web프로그래밍(1)
      2. Web프로그래밍(2)
      3. 빅데이터설계(4-1)
      4. ICT비즈니스(4-2)
    • IOT융합 S/W
      1. 게임공학(3-1)
      2. 게임프로그래밍(3-2)
      3. 3D 애니메이션
      4. 컨텐츠제작실습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전공교과과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 담당자 : 김원영
  • 연락처 : 063-469-4551
  • 최종수정일 : 2020-02-13
군산대학교 전공교과과정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