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차별성

본 학과는 컴퓨터시스템 및 융합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핵심 학문과 최신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단순한 소프트웨어 교육보다는 컴퓨터 시스템 전반을 이해하고 고수준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모든 전공과목의 실습(각 과목 당 1주 2시간)을 프로젝트 단위로 의무적으로 수행합니다.

컴퓨터공학개론, 컴퓨터구조, 자료구조,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등 컴퓨터기술을 발달시키기 위한 기반이 되는 로직과 관련된 기초 분야를 교육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C, C++, JAVA, Python등 프로그램 언어에 대한 이해와 실습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시스템의 운영체제, Windows/Linux, 정보통신, Internet 통신, 이동통신 등을 취급하는 시스템 분야를 교육하고, 위의 기술들을 기반으로 분산시스템 및 병렬시스템, 영상처리, 멀티미디어, SW 공학 등의 실무 개발 분야를 습득합니다.

기초 이론 및 실습 교육을 기반으로 지능형 소프트웨어(인공지능 등), 빅데이타(Big-Data), 클라우드 시스템, 사물인터넷(IoT), 모바일 분야를 습득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를 통하여 자율 자동차, 무인로봇, 지능형 드론, VR/XR, 스마트팩토리/스마트팜 등의 4차 산업혁명에 근간이 되는 산업 현장용 응용분야로 진출하기 위한 체계적인 실무형 중심 교육을 운영합니다.

[컴퓨터정보공학과 주요 교육 과정]

본 학과는 우수한 교수진과 최고의 시설 및 실험실습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수준의 실무 교육과 연구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교수님들의 실무형 교육 방법으로 집중 하고 있으며, 맞춤식 기술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 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을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정보공학과 졸업생들은 국내외 IT 기업 및 대학, 기업 연구소, 공기업 및 정부기관에서 탁월한 직무 개발 능력 및 연구 능력을 인정받아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교과과정 차별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 담당자 : 김원영
  • 연락처 : 063-469-4551
  • 최종수정일 : 2021-08-03
국립군산대학교 교과과정 차별성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