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국어교육전공
국어학, 고전문학, 현대문학에 대한 전공별 심화학습과 함께 국어교육의 방법론을 소개하고 학습모델을 개발하는 과정으로 구체적으로는 국어교사 양성과 재교육을 담당한다.
☎ 469 - 4311영어교육전공
영문학의 각 분야를 폭넓게 이해하며, 이를 통해 영어구사 능력의 함양 및 영미문학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꾀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실용적인 영어와 영미문학에 대한 교양을 갖춘 영어교사 양성과 재교육을 담당한다.
☎ 469 - 4321수학교육전공
순수수학과 응용수학의 다양한 교과과정을 이수하게 하여, 수학과 전산과학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수학교사 양성과 재교육을 목표로 한다.
☎ 469 - 4541체육교육전공
사회체육과 생활체육에 관련된 교육수요의 증가에 부응하여, 체육지도자로서의 자질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469 - 4641컴퓨터정보교육전공
컴퓨터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컴퓨터를 근본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교육전문가의 양성과 재교육을 목표로 한다.
☎ 469 - 4551화학교육전공
기초화학의 이론과 실험, 유기화학, 물리화학, 분석화학, 무기화학, 생화학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화학교육 전문가 양성과 재교육을 목표로 한다.
☎ 469 - 4571생명과학교육전공
생명현상의 본질을 이해하고 나아가 인류 생활에 이익을 줄 수 있는 방법과 원리를 공부함으로써 생물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새로운 모델을 중심으로 한 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 469 - 4581유아교육전공
유아교육의 독특한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전담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유아교육의 방법론을 전수함으로써 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재교육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 469 - 4521일본어교육전공
일본어, 일본문학, 일본문화에 대한 학문적 접근을 통해 일본어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재교육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469 - 4351교육행정전공
교육행정에 필요한 교육학과 행정학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교육행정을 다루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재교육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 469 - 4521물리교육전공
고전역학, 전자기학, 양자역학, 고체물리학, 통계역학, 핵물리학 등 물리학 전반에 대한 이론적 접근과 함께, 중등교육에서 다루는 물리교과목을 담당하는 교육전문가를 양성하고 재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469 - 4561역사교육전공
한국사, 서양사, 동양사를 중심으로 역사교육을 전담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재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469 - 4371윤리교육전공
국민윤리, 윤리학에 관련된 교과목을 개설하여, 윤리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재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469 - 4811한문교육전공
한문의 해석능력은 물론, 한국의 전통문화와 동양의 고전에 관련된 소양을 갖춘 한문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재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469 - 4361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전공은 세계화조류에 따라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교사를 양성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 469 - 4311논리·철학교육전공
동양철학, 서양철학 등의 이론적 접근과 함께 논리·철학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재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469 - 4811중국어교육전공
중국어교육전공은 현대중국어와 중국문학에 대한 학습을 통해 중국의 문화와 중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한다.
☎ 469 - 4361영양교육
성장 발달단계에 있고 가치관이 형성되어 가고 있는 학생들이 식품과 영양에 관련된 건강문제에 대하여 올바른 지식을 갖게 하고 급식의 질을 높여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 발달과 식생활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469 - 4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