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교육대학원 교육과정 검색 (2024년 2학기)
학과 | 전공 | 이수 | 교과목명 | 학점-이론-실습 |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전공선수 | 현대문학사(1)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전공선수 | 일본어강독 | 3-3-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전공선수 | 발생학 | 3-3-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전공선수 | 일본어작문 | 3-3-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전공선수 | 한국철학사 | 3-3-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전공선수 | 동양철학사 | 3-3-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전공선수 | 서양철학사 | 3-3-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전공선수 | 영어회화 | 2-1-2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전공선수 | 영어학개론 | 3-3-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전공선수 | 유기화학(1) | 3-3-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전공선수 | 서양철학사 | 3-3-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전공선수 | 생태철학과환경윤리 | 3-3-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전공선수 | 정보사회와사이버윤리 | 3-3-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전공선수 | 현대사회와동양철학 | 3-3-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전공선수 | 조리원리및실습 | 3-3-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전공선수 | 중국어강독 | 3-3-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전공선수 | 영양학 | 3-3-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전공선수 | 식품학 | 3-3-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전공선수 | 생애주기영양학 | 3-3-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전공선수 | 일본어회화 | 3-3-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전공선수 | 일본어문법 | 3-3-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전공선수 | 아동발달 | 3-3-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전공선수 | 유가철학 | 3-3-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전공선수 | 영양판정및실습 | 3-1-4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전공선수 | 논리학 | 3-3-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전공선수 | 영어독해 | 3-3-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전공선수 | 영어문법 | 3-3-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전공선수 | 영어음성음운론 | 3-3-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전공선수 | 영문학개론 | 3-3-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전공선수 | 컴퓨터네트워크 | 3-3-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전공선수 | 영어작문 | 3-3-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전공선수 | 인간학 | 3-3-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전공선수 | 종교와삶 | 3-3-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전공선수 | 운동생리학 | 3-3-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전공선수 | 한국철학사 | 3-3-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전공선수 | 현대문학사(2)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전공선수 | 체육사 | 3-3-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전공선수 | 체육측정평가 | 3-3-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전공선수 | 윤리학 | 3-3-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전공선수 | 부모교육 | 3-3-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전공선수 | 단체급식및실습 | 3-3-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전공선수 | 영양교육및상담실습 | 3-1-4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전공선수 | 미생물학 | 3-2-2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전공선수 | 소프트웨어공학 | 3-3-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전공선수 | 중국어회화 | 3-2-2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전공선수 | 한문강독 | 3-3-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전공선수 | 데이터베이스 | 3-2-2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전공선수 | 일본문화 | 3-3-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전공선수 | 중국어문법 | 3-3-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전공선수 | 중국어권문화 | 3-3-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전공선수 | 중국문학사 | 3-3-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전공선수 | 중국문학개론 | 3-3-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전공선수 | 한국현대사 | 3-3-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전공선수 | 한국근세사 | 3-3-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전공선수 | 한국근대사 | 3-3-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전공선수 | 한국고대사 | 3-3-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전공선수 | 유전학 | 3-2-2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전공선수 | 서양중세사 | 3-3-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전공선수 | 이백두보론 | 3-3-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전공선수 | 중국문학개론 | 3-3-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전공선수 | 서양근대사 | 3-3-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전공선수 | 철학교육방법론 | 3-3-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전공선수 | 시스템분석및설계 | 3-2-2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전공선수 | 알고리즘 | 3-2-2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전공선수 | 식물생리학 | 3-3-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전공선수 | 식물생리학및실험 | 3-2-2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전공선수 | 분석화학(1) | 3-3-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전공선수 | 세포학 | 3-3-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전공선수 | 아동복지론 | 3-3-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전공선수 | 물리화학(1) | 3-3-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전공선수 | 식사요법및실습 | 3-1-4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전공선수 | 무기화학(1) | 3-3-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전공선수 | 중국어통번역특강 | 3-3-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전공선수 | 철학고전선독및철학논변연습 | 3-3-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전공선수 | 중국언어와사회 | 3-3-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전공선수 | 중국어작문 | 3-3-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전공선수 | 한시와위진시가 | 3-3-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전공선수 | 영미문화 | 3-3-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전공선수 | 전산물리 | 3-3-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전공선수 | 한문강독 | 3-3-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전공선수 | 운영체제 | 3-2-2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전공선수 | 비판적사고와논술 | 3-3-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전공선수 | 윤리학 | 3-3-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공통 | 교직이론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공통 | 교직이론 | 생활지도및상담 | 2-2-2 |
교육학과(교육행정) | 공통 | 교직이론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공통 | 교직이론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직이론 | 생활지도및상담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직이론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직이론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직이론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공통 | 교직이론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직이론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생활지도및상담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1) | 1-1-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생활지도및상담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학교현장실습 | 2-0-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3) | 1-1-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학교현장실습 | 2-0-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2) | 1-0-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1) | 1-0-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생활지도및상담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2) | 1-1-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학교현장실습 | 2-0-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생활지도및상담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1) | 1-1-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생활지도및상담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2) | 1-1-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생활지도및상담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직선수 | 학교현장실습 | 2-0-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직선수 | 학교현장실습 | 2-0-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1) | 1-1-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2) | 1-1-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직선수 | 학교현장실습 | 2-0-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실용영어 | 3-3-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1) | 1-1-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2) | 1-1-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1) | 1-1-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운동역학 | 3-3-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학교현장실습 | 2-0-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생활지도및상담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국어) | 공통 | 교직선수 | 생활지도및상담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학교현장실습 | 2-0-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생활지도및상담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직선수 | 학교현장실습 | 2-0-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국어교육론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학교현장실습 | 2-0-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학교현장실습 | 2-0-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평가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철학및교육사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심리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실습 | 2-0-2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사회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3) | 1-1-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직선수 | 학교현장실습 | 2-0-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생활지도및상담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특수교육학개론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2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교육봉사활동 | 2-0-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직선수 | 교직실무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일언어비교연구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기하학특강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무기화학실험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식사요법특론및실습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생애주기영양학특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학예삼과연습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양교육특론및실습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위상수학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임상영양학특론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통계열역학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화학결합론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어의미론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어사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외국어습득론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선형계획법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편미분방정식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해석학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해석학개론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확률및통계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수학교육론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교육통계학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대수적위상수학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복소해석학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응용대수학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물리화학실험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식품학특론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유기화학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유기합성론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어이해교육법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언어교수이론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해석학교재연구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식품위생학특론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식품화학특론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문학개론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조리과학특론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제품개발및품질관리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어교육실습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응용언어학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중국어번역연구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문자학연구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화학교육세미나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입자물리학특강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지구과학특강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어회화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어교육론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문강독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현대문학특강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어학개론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미문화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어문법지도법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어작문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당시강독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양학의최신정보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어읽기지도법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어말하기지도법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어쓰기지도법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환경화학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문화의이해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심리언어학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대조언어학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어표현교육법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어평가론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의전통문화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문학의이해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위상수학교재연구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대수학교재연구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철학고전선독및철학논변연습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영상자료활용론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산문문학개관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고전시가문학의이해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문학강독지도법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문학교육연구방법론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근대문학개요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고전교육론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어작문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문학사교육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서양철학연구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문화교육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서양철학사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작가.작품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동양철학사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어회화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분석화학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생화학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어학개론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어경어연구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유기반응론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식품재료학특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동양논리특강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논술교육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논리교육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특정서양철학(자)연구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특정동양철학(자)연구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철학교육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종교철학연구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수사학연구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양과대사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현대인과건강식품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양자화학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비판적사고와논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한국철학사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문예개관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단체급식특론및실습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반응속도론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배위화학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어문법교육론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식품영양연구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어어휘교육론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조리원리특론및실습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유기분광학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어한자교육론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논문작성법특강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위생통계학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기하학일반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미분기하학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어발음교육론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어교육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철학교육방법론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분석화학실험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일본어문법개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인식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윤리학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물리화학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서양철학원전강독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동양철학원전강독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내용학 | 논리학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무기화학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양판정교육및실습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내용학 | 식생활교육및문화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기기분석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고급고분자화학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수학수업분석연구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수학교육과테크놀로지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내용학 | 유기화학실험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내용학 | 현대대수학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서양사세미나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식물발생학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식물대사생리학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식물계통분류학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미생물생태학특론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교육연구방법론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교육심리및상담이론연구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교육공학연구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부모교육세미나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교육론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교육과정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아동복지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과학교육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수학교육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관찰및실습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놀이지도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언어교육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영유아발달과교육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교육학세미나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논문작성법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건강교육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미술교육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교육측정및평가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내용학 | 유아교육철학및사조연구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논문작성법특강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문학사교육론연구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국어문법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식물생리학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식물지리학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식물형태학특론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동아시아근세사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근현대사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현대세계와한국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서양사교육의제문제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동양사교육의제문제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사교육의제문제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사세미나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역사교육론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세계사교육특강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어문법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동양사세미나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국사교육특강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근세사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역사학개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미생물분류학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동물형태학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동물생태학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동물생리학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동물발생학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동물계통분류학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분자생물학교육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세포생물학교육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생명과학교육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환경생태학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환경미생물학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진화론특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내용학 | 유전학특론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문학교육론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판소리문학론특강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국문학개론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정보.컴퓨터교육론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휴먼컴퓨터인터페이스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퍼지이론및퍼지컴퓨터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컴퓨터비젼특론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컴파일러구성특론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지적학습시스템설계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지역통신망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지식공학특론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정보처리론1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자동번역시스템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수치해석특론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데이터베이스설계론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프로그래밍언어론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컴퓨터네트워크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정보검색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알고리즘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소프트웨어공학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데이터통신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데이터베이스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어음운교육론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현대시연구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어교육현장사례연구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현대희곡연구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시가연구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고전문학특강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현대문학론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국어사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국어학개론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국어음운론특강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희곡문학특강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현대시특강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현대소설특강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한문학특강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고전시가특강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고전산문특강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객체지향시스템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어강독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어권문화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체육학연구특강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운동역학지도론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운동생리교육론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체육행정관리특강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체육통계학특강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체육측정평가특강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체육원리특강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체육심리학연구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체육사회학특강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체육사상사특강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체력육성론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운동처방특강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스포츠의학특강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스포츠영양학특강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내용학 | 건강교육특강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내용학 | 컴퓨터구조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의사소통교육론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내용학 | 국어의미론특강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사상·문화사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고중세사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동아시아고중세사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인사관리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법규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계획론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경제학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측정평가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경서강독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한문학개론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논리학연습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철학적인간학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어음성음운론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소설특강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문학개론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문화권간의의사소통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어의미론및영어교육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사회언어학연구와영어교육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어음운교육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어통사연구를통한영어교육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미희곡교육론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문학과영화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어습득론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어교수법연구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소설연구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미문학비평론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세익스피어희곡연구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자치와주민참여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재정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정책론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수리물리학특강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원자및핵물리학특강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현대물리학특강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전산물리교육특강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양자물리학특강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전자기학특강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고전역학특강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열및통계물리학특강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파동및광학특강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물리교육특강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실험물리교육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반도체물리학및실험 | 2-1-2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물리교육세미나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내용학 | 고체물리학및실험 | 2-1-2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연구방법론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논문작성법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현대사회와교육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생활지도의이론과실제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행정학세미나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행정사례연구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통계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체제분석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지도자론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내용학 | 교육제도론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내용학 | 영어학개론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통일교육론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한시강독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한문교육론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한문소설연구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한문산문강독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서양윤리사상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서양철학사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현대철학사상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서양윤리교육론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동양윤리교육론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종교윤리특강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환경윤리특강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시가강독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도가윤리특강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제자백가강독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송사강독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윤리고전강독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시민교육론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한국윤리사상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민주주의론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응용윤리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윤리학개론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한자자의변천사연구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도덕·윤리교육론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내용학 | 서양고중세사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한시선독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한문소설선독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한문문법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문자학개론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역대산문선독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한문학사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중국문학사교육론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사회윤리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동양윤리사상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내용학 | 동양철학사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한어음운교육론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내용학 | 한문국역연습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교육학 | 정보.컴퓨터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교육학 | 장학론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교육학 | 역사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교육학 | 영양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교육학 | 교육행정이론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교육학 | 도덕·윤리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교육학 | 정보.컴퓨터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컴퓨터정보) | 컴퓨터정보교육 | 교과교육학 | 정보.컴퓨터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교육학 | 역사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교육학 | 인간관계론 | 2-2-0 |
교육학과(역사) | 역사교육 | 교과교육학 | 역사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교육학 | 물리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교육학 | 영양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영양) | 영양교육 | 교과교육학 | 영양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교육학 | 중국어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교육학 | 중국어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중국어) | 중어교육 | 교과교육학 | 중국어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교육학 | 물리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물리) | 물리교육 | 교과교육학 | 물리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교육학 | 한국어어문규범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교육학 | 도덕·윤리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윤리) | 윤리교육 | 교과교육학 | 도덕·윤리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교육학 | 영어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교육학 | 영어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교육학 | 철학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교육학 | 철학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논리ㆍ철학) | 논리철학 | 교과교육학 | 철학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교육학 | 한문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교육학 | 한문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교육학 | 체육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교육학 | 체육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체육) | 체육교육 | 교과교육학 | 체육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교육학 | 화학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교육학 | 화학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화학) | 화학교육 | 교과교육학 | 화학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교육학 | 유아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교육학 | 유아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영어) | 영어교육 | 교과교육학 | 영어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교육학 | 수학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교육학 | 수학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교육학 | 한국어교재론 | 2-2-0 |
교육학과(한국어) | 한어교육 | 교과교육학 | 한국어교육개론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교육학 | 교육조직론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교육학 | 국어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교육학 | 국어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국어) | 국어교육 | 교과교육학 | 국어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유아) | 유아교육 | 교과교육학 | 유아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교육학 | 일본어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교육학 | 일본어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일본어) | 일어교육 | 교과교육학 | 일본어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교육학 | 생물교과논리및논술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교육학 | 생물교과교재및연구법 | 2-2-0 |
교육학과(생물) | 생물교육 | 교과교육학 | 생물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한문) | 한문교육 | 교과교육학 | 한문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수학) | 수학교육 | 교과교육학 | 수학교과교육론 | 2-2-0 |
교육학과(교육행정) | 교육행정 | 교과교육학 | 학교경영론 | 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