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안내

동아리 소개

우리 대학에 있는 다양한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우리 대학에는 공연, 봉사, 학술, 종교, 미술, 체육의 6개 분과 51개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공 공부 외에도 활력 넘치는 대학생활을 위해 활동해보고 싶은 동아리도 미리 생각해두시면 입학 후에 더 풍성한 대학생활을 즐기실 수 있겠죠?




동아리 분과 소개

  • 공연 동아리 (9개)
    • - 힙합, 작사, 레코딩, 버스킹 등 음악을 공유하고 교내 행사와 외부공연을 함께 할 수 있는 동아리
    • - 동아리명 : 로컬플레이어, 디아나, 꾼, 트램프, ABL, Black Bricks, 등대지기, p-10, 황룡
    동아리 분과별 번호, 동아리명, 소개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번호 동아리명 소개
    1 로컬 플레이어 힙합 음악 공연을 통해 국립군산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포함한 모두에게 힙합 장르를 알릴 수 있고, 힙합의 대중성을 높이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아리원들이 직접 작사한 음악을 유튜브, 사운드클라우드와 같은 음악 공유 사이트에 올림으로서 국립군산대학교 홍보효과, 더욱 더 나가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동아리이다.
    2 디아나 춤 연습을 통해 친목을 다지면서 체력수준을 높이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3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한 마음으로 음악을 즐기기 위한 동아리이다.
    4 Tramp 흑인 음악 동아리로써 현 시대 다양한 음악 장르중 힙합장르의 대중화와 각 개인의 음악 전문성을 높이는데 의의를 둔 동아리이다.
    5 ABL 춤이라는 비슷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끼리 모여 친목 도모와 사회성 기르기, 팀워크 기르기, 스트레스 해소 등 취미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6 Black Bricks 공연음악을 배우고 직접 함으로써 교내 예술 활동 진흥을 목표로 활동한다.
    7 등대지기 현재 코로나 19 사태가 나아진다면 꾸준한 버스킹과 정기공연을 하며 동아리원들의 자신감을 올려줄 것이며, 듣는 사람들 또한 즐겁게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할 것이다. 또한 동아리원끼리의 유대감을 올리기 위하여 노력하는 동아리이다.
    8 p-10 평소 재능과 끼가 넘치고 무대에 서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었던 학우들에게 기회를 제공 음악에 관심 있고 좋아하는 부분 등을 교류하며 각종 공연 및 단체곡에 참여함으로써 성취감 획득을 목적으로 한다.
    9 황룡 국립군산대학교에서 즐겁고 건전하게 음악활동을 하며 친목을 도모한다.
  • 봉사 동아리 (8개)
    • - 아동, 청소년, 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게 웃음과 행복을 나눠드리는 대학생 자원봉사동아리
    • - 동아리명 : 동행, 토마토, 한울회, ISF, 굿나래, 다솜, RCY, 꼼지락
    동아리 분과별 번호, 동아리명, 소개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번호 동아리명 소개
    1 동행 노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기획 및 진행하여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이 일상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활용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2 토마토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정신건강 함양과 다양한 경험을 하고, 봉사활동으로 시민의식을 고취한다.
    3 한울회 대내 봉사동아리로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4 I.S.F 국립군산대학교에 재학 중인 유학생들 대상으로 한국어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 향상을 희망하는 유학생들을 돕고, 소통을 통해 유대관계를 맺는 것이 동아리의 목적이다.
    5 굿나래 굿나래는 굿네이버스 산하 동아리로서 관내 아동의 인권 보장을 위해 아동권리 옹호 캠페인, 초등인형극, 유아인형극 등을 진행하고자 한다.
    6 다솜 사회봉사를 통한 인성함양이 목적이다.
    7 RCY 봉사활동 동아리이다.
    8 꼼지락 영아원 봉사활동 동아리이다.
  • 학술 동아리 (5개)
    • - 다양한 주제로 함께 학습하며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동아리
    • - 동아리명 : 창정암, 머신러너, 창의발명, TFC, 천문동아리 CU
    동아리 분과별 번호, 동아리명, 소개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번호 동아리명 소개
    1 창정암 청정암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공직에 진출하길 희망하는 학생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수험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서로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머신러너 머신러닝에 대해서 배우고, 다양한 산업 문제에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하는 활동으로 학업 성취욕을 고취시키고 학업률을 높이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3 창의발명 발명에 관심이 있거나 특허 관련 공부, 경진대회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4 TFC 관상어를 키움으로써 번식 지식 및 질병 관리에 대한 것을 배운다. 파충류와 양서류 같은 생물을 키워 미래의 진로를 더욱더 탐색한다.
    5 천문동아리 CU 천체 관측을 비롯한 활동을 통해 천문학에 대한 흥미를 널리 알린다.
  • 종교 동아리 (10개)
    • - 굿뉴스코 해외봉사, 독서토론, 온라인 에배 등 다양한 종교 활동 동아리
    • - 동아리명 : DSM, Gunsan Tov, CCC, 주님의 사연, 가톨릭 학생회, EBS, 브레드린, DFC(제자들선교회), SFC, IVF
    동아리 분과별 번호, 동아리명, 소개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번호 동아리명 소개
    1 DSM 캠퍼스 선교 및 타문화권 선교를 하는 동아리이다.
    2 Gunsan Tov Tov 동아리는 주기적으로 기독교 세계관을 중심 활동함으로서 신앙심을 높이고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서도 좋은 영향력을 만들어가기 위한 모임이다.
    3 CCC 전도, 육성, 파송 캠퍼스에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그리스도인들이 올바른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돕는다.
    4 주님의 사연 대학생활 속에서 정기적 QT와 봉사활동을 통해 신앙을 잃지 않고 꾸준히 잘 지켜나가며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5 가톨릭 학생회 대학생 복음화가 목적이다.
    6 EBS 성경공부를 하고, 회원들과 봉사활동을 통해 선한 행실을 실천하고자 한다.
    7 브레드린 대학 캠퍼스 내에서 하나님을 전하고 건전하게 활동한다.
    8 DFC(제자들선교회) DFC는 정책과 사역철학에 따라서 대학생들을 훈련시켜 한국 사회의 각계 각층에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신앙과 생활을 일치시키는 제자화사역을 통해서 도덕적, 영적운동을 확산시켜 우리 민족과 전 세계의 정신사를 새롭게 하고자 한다.
    9 SFC 대학생의 신앙지킴을 목적으로 한다.
    10 IVF 캠퍼스와 세상속의 하나님의 나라 운동을 목적으로 한다.
  • 미술 동아리 (6개)
    • - 소품 제작, 목 공방 체험, 원데이 클래스 등 취미 공유 동아리
    • - 동아리명 : RAO, 아이엠그루트, POT, 그림패 두레, 커피나무, 공간여행
    동아리 분과별 번호, 동아리명, 소개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번호 동아리명 소개
    1 RAO 요즘시대에 의류의 흐름을 파악하고 구성원이 모여 단합하며 의류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단순히 의복을 입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내가 가진 옷을 나누고 재사용하여 다시 활용하는 방식을 배우며, 플리마켓, 리폼 체험활동 등을 통해 본질적으로 자원을 절약하는 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져 환경과 학교 내에 자정작용에도 도움을 주는 데 목표를 둔다.
    2 아이엠 그루트 목재를 이용하여 생활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제품이나 액세서리를 제작 하는 것에 흥미와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모임으로서 목재를 이용한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통하여 직접 재료를 구하고 제품 설계와 제작을 바탕으로 여러 제품의 과정을 이해하고 제품을 제작하며 창의적 사고를 기르고 원목 재료를 사용하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몸으로 느끼는 것에 목적을 둔다.
    3 POT 보드게임을 통한 타인과의 대화, 협상 기술을 늘리고 게임의 결과를 가지고 자신과 타인의 잘한 점을 이야기 해주어 자신감을 고양시키는 것에 목적을 둔다.
    4 그림패 두레 그림 활동을 통해 대학생활 중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그림 창작활동을 통해 대학생에게 부족한 상상력과 사고력을 넓힌다. 또한 직접 동아리 전시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늘리고 전시회 과정에 대한 이해와 작품을 완성했다는 성취감, 자신의 작품 애정도를 높인다.
    5 커피나무 커피나무 동아리를 통해 커피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모여서 다양한 에스프레소 추출방법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다. 또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목적도 있다.
    6 공간여행 사진예술에 대한 탐구와 창작활동을 통하여 회원 간의 친목을 도모함과 아울러 궁극적으로 사진 예술에 대한 지식과 창조적 능력을 함양시킴을 주목적으로 한다.
  • 체육 동아리 (12개)
    • - 태권도, 스쿠버 등 다양한 체육 활동을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동아리
    • - 동아리명 : 바랄, 흑룡, 지킴이, 백코트, 데일리 크루즈, 유랑(유도 동아리), 케이콕, 영앤리치, 탁구와 김제빵, 앙투카, 오르락내리락, 청바지
    동아리 분과별 번호, 동아리명, 소개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번호 동아리명 소개
    1 바랄 해양레저 체험 활동, 안전관리 및 환경정화, 봉사 등을 통해 해양에 대한 인식의 재정립 및 이를 바탕으로 바다를 사랑하고, 지키는 것뿐만 아니라 바다에서 즐길 줄 아는 진정한 해양인을 양성하는 것이다.
    2 흑룡 농구 실력 증진과 활동을 위한 동아리이다.
    3 지킴이 태권도라는 운동을 알리기 위함과 함께 운동하며 태권도의 즐거움을 알고 성취감을 느끼기 위한 동아리이다.
    4 백코트 체력 증진 및 농구 실력 향상과 대외활동 준비 및 팀원관의 친밀도 향상이 목적이다.
    5 데일리 크루즈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지만 접근성이 어려워 체험하지 못하거나 비싼 값 때문에 보드를 타지 못하는 학우들을 동아리라는 매체를 통해 도움을 주기 위하여, 이렇게 좀 더 편하게 입문을 한다면 졸업을 하더라도 사회에 있는 동호회에 들기 쉬우며 사람과의 교류를 활발히 할 수 있다. 또한 현재 보드는 어린이와 직장인들이 비중을 차지하고 젋은 층이 적은 가운데, 동아리를 통해 20대 젊은 층을 늘리고 보드 문화를 발전시키는데 기여를 하고자하는 목적이 있다.
    6 유랑(유도 동아리) 신체단련 / 심심단련, 대회 활동 등 학생들의 체력 증진 및 유도문화 교류가 목적이다.
    7 케이콕 배드민턴에 대하여 기본기를 배우고 타 학과 학생들과 팀워크를 가지고 스포츠에 관련된 필요한, 테이핑, 스트레칭, 실습 등 스포츠부분도 배우는 동아리이다.
    8 영앤리치 기본목적은 스쿠버 다이빙을 통한, 여행, 화합, 이색적인 경험이다. 동아리에 들어오면 강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선배들에게 이론교육 및 수영장 교육을 받고 다이빙 횟수를 채우면 기본 자격증(오픈워터)을 발급, 본인이 원한다면 더 높은 수준의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9 탁구와 김제빵 탁구를 취미로 가진 국립군산대학 학우들의 모임이다.
    10 앙투카 테니스 실력 향상과 부원 간 친목 도모가 목적이다.
    11 오르락내리락 클라이밍의 대중화 및 체력증진이 목적이다.
    12 청바지 국립군산대학교 학생들과 행정실 선생님들의 족구 모임을 통한 학생들과 교직원 간의 소통 및 유대감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