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해양생물자원학과 09학번 백의민 취업수기(한국수산자원공단)
작성자 : 해양생물자원학과 전화번호 : 063-469-4591 작성일 : 2022-07-25 조회수 : 740

소 속 : 한국수산자원공단

전공을 살리고 싶은 욕심과 안정적인 직장으로의 취업을 위해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였고, 지금은 공단에서 수산자원 조성·관리 직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위한 준비는 교내에서 지원하는 취업설명회, 면접 컨설팅, 자소서 컨설팅 등을 활용하였고, 자소서에 필요한 워딩과 면접 기술 등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관련 기관이나 회사에 대한 정보는 취업사이트와 먼저 취직한 선배, 교수님들로부터 정보를 얻었고, 막연한 자격증 준비, 토익 공부보다 가고자 하는 기관 10개 정도를 목표로 정해놓고 그 기관이나 회사에서 나오는 인턴, 계약직, 정규직 시험에 매 분기 모두 응시해보며 기관별 기출 문제나 성향 등을 파악했습니다. 또한 그에 알맞은 자격조건과 가점이 될 수 있는 자격증을 위주로 체계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저의 경우 기초 공통 자격증 및 어학에 대한 준비가 미흡하여, 하나씩 올라가보자 라는 생각으로 한국수산자원공단에 계약직 직원으로 취업 이후, 직장을 다니며 석사를 병행하였고, 기타 자격증, 정규직 시험에 필요한 필기, 논술 등을 준비하여 3번의 도전 끝에 공단 정규직으로 합격을 하게되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며 새로운 공부와 이직을 준비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더욱 제한적인 진로만을 선택하게 됩니다. 취업에 대해 막연하고 답답하시더라도 NCS, 어학, 자격증 등 공통항목은 미리 준비하여 불시에 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시고, 가고자 하는 회사를 타겟으로 전략적인 계획을 세우고 인턴 등 도전 할 수 있는 부분은 망설이지 않고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주변의 시선과 조급함에 흔들리지 마시고, 확신을 가지고 준비하신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에요. 파이팅입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해양생물자원학과 12학번 최우용 취업수기(국립해양생물자원관)2022-07-25
다음글 해양생물자원학과 07학번 김찬송 취업수기(국립수산과학원 수산종자육종연구소 해양수산연구사)2022-07-25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취업정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해양생물자원학과
  • 담당자 : 이옥남
  • 연락처 : 063-469-4591
  • 최종수정일 : 2017-07-20
군산대학교 취업정보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