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군산대,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산학협력 부문 우수대학 선정
작성자 : 산학협력과 작성일 : 2015-10-23 조회수 : 2586
군산대,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산학협력 부문 우수대학 선정 이미지(1)

군산대학교가 산학협력 부문의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대학신문 창간 27주년 기념 “2015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산학협력 부문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지난 15일 서울클럽 2층 한라산룸에서 개최되었다.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은 전국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교육콘텐츠, 사회봉사, 인성교육, 교육특성화, 교육역량, 교육혁신, 국제교류, 산학협력 등 8개 분야별 우수대학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올해에는 전국에서 총 16개 대학이 수상하였다.
 
군산대학교는 △신 산학협력모델대학을 지향하여 산업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공동연구 및 R&D 기반 구축 △이들 기관과 인력양성, 기술이전, 사업화, 산업체 자문, 창업활동 등을 통해 역량 및 자원 공유 △전국대학 중 처음으로 새만금국가산단에 새만금캠퍼스를 개교해 ‘찾아가는 산학협력’ 실시 △5년 연속 NICE 신용평가 A등급 획득 △1단계 LINC사업평가에서 ‘매우 우수’ 대학에 선정된 데 이어, 2단계 LINC사업에 선정된 점 등을 인정받아 산학협력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시상식에서 한국대학신문 이인원 회장은 “정부 주도의 대학 구조개혁 방식에 대해 현장의 총장님들을 직접 모시고 대안과 방향을 제시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고, 황우여 교육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미래사회에서 기존의 지식과 이론 중심의 대학교육은 퇴색할 것”이라며 “선진 일류국가의 문턱을 넘기 위해서는 대학에서도 혁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의균 총장은 “군산대학교는 산학협력과 특성화를 통해 학생을 최우선에 두는 수요자 중심 교육을 목표로 특화된 대학교육 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현재의 운영체계를 더욱 활성화시켜 전국 대학의 롤모델이 될 수 있는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을 바탕으로 취업률 10.4% 상승2015-09-09
다음글 “한국 수산교육 발상지 군산대학교, 해양 분야 74% 취업”2015-11-09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산학협력단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17-08-03
국립군산대학교 보도자료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