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6학년도 학생생활관 관생선발 및 입사신청 안내(2026학년도 1학기 복학예정자 포함)(재학생,신입생,대학원생,편입생)
작성자 : 학생생활관 전화번호 : 063-469-1933 작성일 : 2025-11-26 조회수 : 368

학생생활관 관생선발 기준에 대한 학생 의견 설문조사 및 내부 회의 결과에 따라

"2학년 이상 재학생의 BTL2(황룡관(), 나래관()) 생활관 입사인원 배정을

학년별 선발비율에 의한 인원의 20% 이내에서 배정"하여 선발함을 알려드립니다.

 

2026학년도 학생생활관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숙지하여 입사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입사기간

 ο 2026학년도 1·2학기 수업일수 기간(추석연휴기간 제외)

 ο 학사운영 일정이 변경될 경우 입사기간도 변경될 수 있음

 ※ 국립군산대학교 수업 운영 방법 단계에 따라 입사기간 조정될 수 있음

 

2. 입사신청 대상 및 자격, 자격 제한

 ο (신청대상우리 대학교 학부 신입생 및 재학생(2026학년도 1학기 복학예정자 포함)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편입생외국인 유학생(연수과정 포함)

 ο (신청자격입학성적 및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하며,

   입사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ο (입사신청 자격 제한)

  - 감염병 환자 및 보균자

  - 최근 1년 내에 강제퇴사 처벌을 받은 학생

  - 직전학기 학사경고 이상의 처분을 받은 자

  - 기타 관내 단체생활에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학생

 

3 입사신청 기간 및 방법

 ① 학부생

  ο 재학생(2026학년도 1학기 복학예정자 포함) : 2025. 12. 1.() ~ 12. 31.(수)

    신청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학생생활관 - 입사신청

  * 1·2인실 및 입사 희망 생활관 선택(:직영·황룡, :누리·나래)

  * 재학생은 신청기간 이후 추가 신청기간이 없으니 반드시 신청기간내에 신청

  웹버전(컴퓨터)만 접속 가능모바일(스마트폰)버젼 접속 불가

  ο 신입생(수시·정시모집 지원자) : 입학원서 접수기간(모집시기별)

    - 신청방법 입학원서 내 생활관 입사 신청란에 체크(1·2인실 중 선택)

    - 추가신청 및 취소기간 : 2026. 1. 5.() ~ 2. 5.()

    - 추가신청 및 취소방법: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입사/취소-신입생 입사/취소 신청

     ※ 신입생 중  1·2인실 미신청자는 추가신청 및 취소 기간에 신입생 입사/취소 신청 메뉴에서

        1·2인실을 신청하여야 함.(미신청자는 2인실 신청자로 간주함

  ο 편입생 : 입학원서 접수기간

    - 신청방법 : 입학원서 내 생활관 입사 신청 란에 체크

 ② 대학원생

  ο 재학생 : 2025. 12. 1.() ~ 12. 31.(수)

    - 신청방법 : 방문(··공휴일 제외), 팩스우편 신청

  ο 신입생·편입생 : 2026. 1. 5.() ~ 2. 5.()

    - 신청방법 : 방문(··공휴일 제외), 팩스우편 신청

    - Fax: 063-469-1938

    - (우)54150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국립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관생선발담당자

    - 입사신청서(대학원 및 편입생)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커뮤니티–서식자료실

 

4. 입사신청시 유의사항

 ① 재학생(2026년도 1학기 복학예정자 포함)

   ο 주소가 변경된 학생은 대학본부 미래교육과를 방문하여 주소 변경 후 신청할 것

     (주민등록등본 지참)

   ο 전화번호 및 핸드폰이 변경된 학생은 신청기간내 통합정보시스템의

     “내정보”에서 변경할 것

   ο 위 사항 미이행에 따른 미선발 등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②  BTL(민자)생활관(황룡관·나래관·누리관)은 공공요금(난방·상하수도·전기료)이 생활관비에

     포함되지 않아 입사생 본인이 개별 부담하므로 추가 비용 발생함

   ο BTL(민자) 생활관은 공공요금(난방·상하수도·전기료) 개별부담분 선수금 납부 안내

    - 납부예정일 : 매학기 10일 내외

    - 납부금액 : 200,000원 내외

   - 납부은행 및 계좌번호 별도 공지 / 1·2차 BTL 운영사

   - 문의사항 : BTL(민자) 관리실 : 1차 BTL(누리관): 063-469-7491

                                                   2차 BTL(황룡관·나래관): 063-469-1946

 ③ 개인정보 동의

   ο 학생생활관에 입사를 희망하는 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민감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서에 동의하여야 함

   ο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민감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다만 동의가 없을 경우 선발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음

 

5. 우선선발대상자 제출서류제출방법, 제출기간

 ① 우선선발대상자 및 제출서류

   ο 국가보훈대상 자녀-(국가보훈대상자녀 증명서 1)

   ο 동일가구 2자녀 이상 재학생-(재학(복학예정)증명서 각 1, 주민등록등본 1)

   ο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별표 1에 따른 장애인 중 시·군·구청장이 발행한 장애인수첩

      소지자로서 생활관장이 인정하는 자-(장애인 수첩 또는 복지카드 복사본 1)

   ο 외국인 유학생

   ο 관생장, 부관생장, 자치위원(1년 동안 활동한 자에 한함)

   ο 체육부장의 추천을 받은 체육특기자

   ο 학생군사교육단장의 추천을 받은 학군사관 후보생

   ο 보호종료아동(자립준비 청년)-(보호종료 확인서)

 ② 서류 제출방법

   ο 증빙서 우측 하단에 성명학번(수험번호), 학과(), 학년연락처를 기재하여

     우편팩스 및 행정실 방문(··공휴일 제외) 개별 제출

     - Fax 063-469-1938

     - (우)54150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국립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관생선발담당자

 ③ 제출기간

   ο 학부생

     - 재학생(2026학년도 1학기 복학예정자 포함) : 2025. 12. 1.() ~ 12. 31.(수)

     신입생· 편입생 : 2026. 1. 5.() ~ 2. 5.()

   ο 대학원생

     - 재학생 : 2025. 12. 1.() ~ 12. 31.(수)

     - 신입생· 편입생 : 2026. 1. 5.() ~ 2. 5.()

      2026학년도 1학기 휴학생은 동일가구로 인정 불가

 

6. 선발기준 및 방법

 ① 재학생

   ο 직전학기 학업성적과 직전학년도 입사경력관생생활수칙위반(벌점), 비교과활동

    포인트거리 가산점을 환산한 총점기준에 의거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② 신입생

   ο 입학성적에 거리 가산점을 가산한 총점기준에 의거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발

 ③ 대학원생

   ο 재학생은 학부 4학년 입사 정원 10% 내에서 선발(거리적용)

   ο 신입생 및 편입생은 학부 1학년 입사 정원의 10% 이내에서 선발(거리적용)

 다편입생

   ο 신입생 입사 정원의 10% 이내 선발(거리적용)

 

7. 선발인원 배정방법(·여별 적용)

 ο 우선선발대상자는 학년 구분 없이 우선선발

 ο 각 학년 선발인원 배정은 각 학년 대학별 일반지원자 수에 의해 결정

 ο 4학년은 대학 구분 없이 전체 일반지원자 수에 선발인원 배정

 

8. 생활관 배정 방법

 ο 생활관 배정은 남·여 수용 생활관으로 한다

 ο (신입생) 각 모집시기별 대학 구분 없이 총점 고득점 순으로 BTL2(황룡관(나래관())

     배정된 수에 의해 선 배정 후 타 생활관(직영(누리관()에 배정

   - 남자 생활관 배정 순 : ① 황룡관 → ② 직영(동백관,모란관,매화관,석류관)

   - 여자 생활관 배정 순 : ① 나래관 → ② 누리관

 ο (재학생) 입사 신청시 본인의 선택을 기준으로 각 학년에서 대학 구분 없이

    총점 고득점 순으로 배정

 ο 생활관별 수용인원보다 선택인원이 초과될 경우 타 생활관으로 배정

 ο 재학생의 BTL2(황룡관(), 나래관()) 생활관 입사인원 배정은 학년별 선발비율에 의한

    인원의 20% 이내에서 배정한다

 ο 생활관비 납부 후 또는 학기 중 생활관 변경은 불가하다다만 관생의

    요청으로 입퇴사 방법에 의한 생활관 변경을 인정하는 경우 생활관을 변경할 수 있음.

 ο 2학기 생활관 변경은 2학기 생활관비 납부 전 변경 요청하여야 한다.

 ο 생활관에 입사 대기자가 없거나 관생관리, 미래원 등 입사가 필요할 경우 생활관을

    변경 선발 할 수 있다.

 

9. 선발인원

 ο 남학생 : 1,119명

 ο 여학생 : 579명

 ο 학년별 선발비율 : 1학년 60%, 2학년 20%, 3학년 15%, 4학년 5%

 ο 학년별 선발인원은 남·여별로 선발인원에 학년별 비율 적용

  ※ 상기 선발비율은 우선선발대상자 등으로 변동 될 수 있음

  ※ 장애인실(10명) 미래원(10명) 재외된 인원임

 

10. 입사대상자 발표일 및 방법

 ① 학부생

   ο 재학생

     - 최초합격자 : 2026. 1. 14.(수)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6. 1. 26.(월) ~ 2. 27.(금) 대상자 발생 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학생생활관  입사확인 및 고지서 출력

   ο 신입생(수시·정시)

     - 최초합격자 : 2026. 2. 11.(수)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6. 2. 19.(목) ~ 2. 27.(금) 대상자 발생 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ο 편입생

     - 최초합격자 : 2026. 2. 11.(월)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6. 2. 19.(목) ~ 2. 27(금) 대상자 발생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개별 통보

 ② 대학원생

   ο 재학생

     - 최초합격자 : 2026. 1. 14.(수)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6. 1. 26.(월) ~ 2. 27.(금) 대상자 발생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개별통보

   ο 신입생·편입생

     - 최초합격자 : 2026. 2. 11.(수) 18시 이전

     - 추가합격자 : 2026. 2. 19.(목) ~ 2. 27.(금) 대상자 발생시 수시 발표

     - 발표방법 : 개별통보

    ※ 입사대상자가 미확인에 따른 선발취소 등 발생하는 모든 사항은 본인 책임임

 

11. 생활관비 납부기간 및 방법

 ① 납부기간

   ο 학부생

     - 재학생 : 2026. 1. 15.(목) ~ 1. 16.(금)

     - 신입생 : 2026. 2. 12.(목) ~ 2. 13.(금)

     - 편입생 : 2026. 2. 12.(목) ~ 2. 13.(금)

   ο 대학원생

     - 재학생 : 2026. 1. 15.(목) ~ 1. 16.(금)

     - 신입생 : 2026. 2. 12.(목) ~ 2. 13.(금)

     - 편입생 : 2026. 2. 12.(목) ~ 2. 13.(금)

 ② 납부방법

   ο 학부생

     - 재학생 : 통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학생생활관 – 「입사확인 및 고지서 출력

       메뉴에서 고지서 출력하여 개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부

     - 신입생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서 고지서 출력하여 개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부

     - 편입생 : 납부방법 개별 통보

   ο 대학원생

     - 재학생·신입생·편입생 : 납부방법 개별 문자 통보

    ※ 고지서는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음, 본인이 직접 출력하여 납부

    ※ 납부기한내 생활관비 미납시 입사는 자동 취소됨(추가 취소통보 없음)

    ※ 납부기간은 학생생활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12. 생활관비 분할납부 및 카드납부

 ▣ 분할납부

  ο 신청대상 : 생활관비 분할 납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

  ο 신청기간

    - 1학기 : 2025. 12. 1.(월) ~ 12. 31.(수)

     2학기 : 2026. 6. 8.(월) ~ 6. 12.(금)

  ο 신청방법

    - 1학기 : 입사신청시 신청

    - 2학기 : 학생생활관 행정실 방문(토·일·공휴일 제외) 분할납부 신청명부에 개별 신청

                 (전화 신청 가능)

  ο 제외대상

    - 1학기 : 신(편)입생, 중간입사생, 카드납부 예정자

    - 2학기 : 중간입사생

  ο 납부기간 및 금액

    - 1학기 : 1차 : 2026. 1. 15.(목) ~ 1. 16.(금), 관리비 해당 금액

                  2차 : 2026. 4. 16.(목) ~ 4. 17.(금), 식비 해당 금액

    - 2학기 : 1차 : 2026. 7. 15.(수) ~ 7. 16.(목), 관리비 해당 금액

                  2차 : 2026. 10. 15.(목) ~ 10. 16.(금), 식비 해당 금액

  ο 유의사항

    - 분할납부 신청기간 이후에는 신청 불가

   - 분할납부 연체시 다음학기 분할 납부 승인이 거절될 수 있음

   - 납부기간 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퇴사 처리됨

 ▣ 신용카드 납부(재학생에 한하여 가능)

   ο 지정카드 : 전북카드

   ο 납부방법 : 생활관비 고지서와 실물카드 지참 후 은행 창구 방문

   ※ 통합정보시스템-학생서비스-학생생활관-「입사확인 및 고지서 출력 」

   ※ 신(편)입생, 분할납부자, 중간입사생, 카드 납부 불가

 

13. 호실선택 기간 및 방법

 ο 기간 : 2026. 2. 25.(수) 10:00 ~ 16:00

 ο 방법

   - 재학생 : 통합정보시스템-학생서비스-학생생활관-생활관 호실 선택

   - 신입생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ο 침대위치

   - 남학생관 : 직영관(동백,모란,매화,석류관) :  침대 상(위쪽), 침대 하(아래쪽)

                     황룡관 : 침대 1(좌측), 침대 2(우측) → 출입문에서 방 안쪽을 바라보는 방향

   - 여학생 :  나래관 : 침대 1(좌측), 침대 2(우측) → 출입문에서 방 안쪽을 바라보는 방향

                   누리관 : 침대 1(좌측), 침대 2(우측) → 출입문에서 방 안쪽을 바라보는 방향

                                 침대 3(거실) → 거실에 위치한 침대

 ο 호실은 학년도 단위 배정을 원칙으로 한다, 단, 학생생활관 사정에 의해 학기 단위로

    변경될 수 있음

  ※ 본인이 선택한 호실은 선택기간 이후에는 임의로 호실 변경을 할 수 없다.

     호실 변경 필요시 학생생활관에 호실 변경을 요청하여 허가를 받은 후 변경

  ※ 중간퇴사, 호실이동, 미입사, 미충원 등으로 호실을 혼자 사용하는 관생에게 한시적 1인실

     운영을 위한 호실 확보를 위해 호실 재배정을 할 수 있으며, 재배정 호실 이동하여야 함

  ※ 감염병 예방(임시 격리공간 확보 등)을 위해 입사생 전체를 대상으로 생활관 및 호실을

     재배정 할 수 있음

  ※ 호실 임의 배정이 필요한 경우(유학생, 편입생, 장애인, 체육특기자, 관생관리 등)

     학생생활관에서 배정함

  ※ 생활패턴, 환경 또는 습관 등으로 같은 호실 사용을 원하는 경우 호실을 지정하여 

      배정할 수 있다.

  ※ 기타 호실 배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학생생활관장에 의해 결정.

  ※ 학생생활관 사정에 따라 호실 선택 기간이 변동될 수 있음

 

14. 1인실 배정-BTL2(황룡관(), 나래관(여))

 ο 1인실 배정은 남·여 수용 생활관으로 한다

 ο (신입생) 모집시기별 BTL2차(황룡관·나래관) 선발자 중 각 모집시기별에서 대학 구분 없이

   총점 고득점 순으로 본인이 선택한 인실 기준으로 배정   

 ο (재학생) 각 학년 BTL2차(황룡관·나래관) 선발자 중 각 학년에서 대학 구분 없이 총점

    고득점 순으로 학생생활관 신청시 본인의 선택한 인실 기준으로 배정

 ο 생활관비 납부 후 또는 학기 중 인실 변경은 불가하다, 다만, 변경 인실의 여분이 있고

   관생의 요청으로 입퇴사 방법에 의한 인실 변경을 인정하는 경우 인실을 변경할 수 있음.

 ο 동일 생활관 입사생들이 상호 협의하여 인실 교환 변경할 경우 인실을 변경할 수 있다,

    단, 인실 변경으로 발생하는 생활관비는 환불 또는 추가 납부하여야 하며, 공공요금은

    상호 협의하여 정산한다.

 ο BTL2차 입사생 중 1인실 신청자 부족으로 1인실 여실이 발생할 경우 타 생활관(학년)에서

    1인실 입실 희망자를 대상으로 선발할 수 있다

 ο 각 학기 생활관비 납부 전 인실 변경 요청에 의해 인실을 변경할 수 있다

  ※  1인실 입사 인원은 미래원, 우선선발대상자 입사생 등으로 변동될 수 있음

 

15. 2인실을 한시적으로 1인실로 운영

 ο 매학기 관생 미충원이 발생될 경우 호실 효율적 활용을 위해 2인실을

    한시적으로 1인실로 전환하여 운영

 ο 1인실 입실 희망자에게 배정

 ο 신청기간 : 별도 공지

 ο 신청방법 : 학생생활관 행정실 방문(토·일·공휴일 제외) 및 전화(063-469-1933) 신청

 ο 선발 및 호실 배정방법 : 1인실 발생 시 신청순으로 입사 및 배정

  ※ 학기 중 및 생활관비 납부 후 1인실 사용을 위해 타 생활관으로 변경은 관생의 요청으로

     입퇴사 방법에 의한 변경을 인정하는 경우 변경할 수 있음

  ※ 각 학기 타 생활관의 1인실 사용을 희망하는 경우 해당생활관으로 변경 신청 후

     1인실을 신청하여야 함.

  ※ 매학기 미충원 인원에 따라 1인실 운영 호실이 변동됨

 

16. 생활관 입사생 인원점검 관리 운영

 ο 생활관생의 안전하고 건강한 거주를 위해 매일 모바일 일일체크)」 앱을 통해  매일 (23:50)전에

    관생 본인이 체크를 하여야 한다.

 ο  인원점검 절차

    (일일체크 인증(앱) → 일일체크자 명부 조회 →  미체크자 전화 점검 확인 → 호실 방문 점검 확인)

 ο 1인실 및 호실 단독생활자는 입실 후 10일 이내 우리대학 학생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생명존중 예방교육」을 이수하여 이수증을 제출하여야 한다.

 ο 상담결과 단독 생활의 위험군일 경우 사고예방 및 치료과정을 위해 2인실로

   이동 조치할 수 있다

 ο 1인실 및 호실 단독생활자는 준수사항(일일체크 점검 확인 실행,

    이수증 제출 및 호실 이동)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미 동의한 경우 1인실 입사가

    제한될 수 있다

 ο 1인실 및 호실 단독생활자 중 일일체크 미 이행 및 예방교육 미 이수자는

   1인실 입사를 제한한다

 

17. 식사 및 숙박

  ο 입사생은 숙박 및 식사를 별도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없으며학기 중 개관기간 동안

   숙박과  5(~) 3(조식·중식·석식)을 원칙으로 함

  ο 주말선택의무식(주말(·) 2(중식·석식)(조식 제외)) 식사 여부는 본인의 선택을

   기준으로 함

  ο 주말선택의무식 식사 선택 기간

    - 1학기 : 2026. 3. 3.(화) ~ 3. 5.(목)

    - 2학기 : 2026. 8. 24.(월) ~ 8. 26.(수)

  ο 주말선택의무식 식사 선택 방법

   - 국립군산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학생서비스-학생생활관-주말식사 신청

  ※ 주말선택의무식을 선택하면 학기 중간에 취소가 불가하므로 신중히 선택하여야 함

  ※ 주말선택의무식은 신청기간 외 학기 중 추가신청이 불가할 수 있음

  ※ 주말선택의무식 선택 인원(주말 식사 선택 인원)이 적어 주말 식당 운영의 어려움이

    예상될 경우 운영을 시행하지 안음

  ※ 본인의 사정으로 숙박 및 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생활관비 환불 불가함

 

18. 선발사 확정자 입사서류 제출

 ο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1부(보건소 발행분)

   통합정보시스템-학생서비스-학생생활관-결핵확인서 등록 -개인별 업로드

  ※ 감염병으로 인해 보건소 발급이 안될 경우 일반병원 결핵확인서로 대체

ο 입사 후 10일 이내 제출 및 업로드 하여야 한다, 미제출시 입사를 취소할 수 있다.

   건강진단결과서 확인 후 전염성 질환 및 보균자는 당연퇴사 함을 원칙으로 한다.

 

19. 입사일(예정)

ο 2026. 3. 2.(월), 10:00∼16:30

ο 식사는 석식부터 제공

 

20. 중간입사 신청 및 선발

ο 2026년 2월 말 대학 및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21. 문의사항

ο 학생생활관 행정실(063-469-1933~5)

 

22. 행정사항

ο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및 군산대학교 수업 운영 방법 단계에 따라

   입사기간이 조정 될 수 있음

ο 관생선발 세부 선발일정은 학생생활관 일정 및 학사일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ο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학생생활관장에 의해 결정함

 

붙임  입사신청서(대학원)

 

                                  2025. 11. 26.

                      국립군산대학교학생생활관장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전북대학교병원 국민제안제도 대학생 아이디어 모집2025-11-26
다음글 (온라인) 해커스 공기업 NCS 필기 핵심 문제풀이 특강2025-11-28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공지사항"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국립군산대학교 공지사항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