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새만금 ICT융합인재양성사업단, “오라클 국제공인 자격증” 100% 합격
작성자 : 군산대학교 작성일 : 2015-03-09 조회수 : 1403
새만금 ICT융합인재양성사업단,  “오라클 국제공인 자격증” 100% 합격 이미지(1)



새만금 ICT융합인재양성사업단(단장 최연성)이 세계 굴지의 IT기업인 오라클과 협력하여 JAVA 전문가 양성과정 및 데이터베이스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수료 학생 전원이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학생들이 취득한 자격증은 OCP, OCA, OCJP, OCWCD 등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것으로, 이번 성과를 계기로 군산대학교가 지역대학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국제적인 ICT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게 되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JAVA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프트웨어개발도구이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는 세계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어,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취업 및 창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체결된 한국오라클과 군산대학교의 협약에 따라, 오라클 유니버시티 및 오라클 교육협력파트너 (주)씨엔에스(대표 고창인)의 우수 강사진이 군산대학교에서 방학 중 집중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성과에 대해 최연성 사업단장은 “참여 학생들이 수도권에 있는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아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수준 높은 교육 강사를 초빙해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아 국제공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교육의 성과가 우수하기 때문에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전문화된 ICT 교육으로 국제적인 소프트웨어 기술자를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자격증을 취득한 컴퓨터정보공학과 4학년 나병민 씨는 “하루에 8시간씩 실시되는 집중 교육, 야간까지 이어지는 보충교육, 그리고 영어로 치러지는 시험이 어려웠지만 막상 자격증을 취득하고 보니 고생한 보람을 느낀다”며 “교육이 야간까지 강도 높게 진행되었지만, 원하는 학생은 전원 기숙사에서 숙식을 제공하였고,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에게는 격려와 함께 장학금까지 수여돼 더욱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오라클과의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해 국제적인 ICT전문가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김준 교수, 오는 10일 예술의 전당에서 피아노 독주회2015-03-09
다음글 군산수입식품검사소, 군산대학교 내 두드림센터로 이전2015-03-11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