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습관 및 식태도 형성 위한 교육 호평
작성자 : 군산대학교 작성일 : 2015-03-26 조회수 : 1468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습관 및 식태도 형성 위한 교육 호평 이미지(1)

- 군산지역 191개 어린이 교육시설 대상 눈높이 교육 실시

군산대학교가 위탁관리하고 있는 군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장혜순, 식품영양학과)가 3월부터 10월까지 군산지역 191개소 어린이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어린이의 바른 식습관과 식태도 형성을 위한 식생활 교육에 나섰다.

교육대상시설은 군산지역 어린이집 168개소, 유치원 2개소, 지역아동센터 21개소 등 센터에 등록된 191개소로, 3세 영아부터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까지 연령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장방문교육과 센터 내 교육장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교육은 연령대별 눈높이에 맞춰 놀이형태로 진행되고 있어 어린이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아침밥 먹기”, “꼭꼭 씹어먹기”, “건강한 간식 먹기”, “건강한 치아 만들기” 등의 주제로 진행되는 현장방문 교육은 센터에서 직접 제작한 교구들을 활용하고 있어 어린이 식생활 교육에 효과가 매우 높다는 평가이다. 특히, 영아들을 위한 손씻기와 식사예절 교육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으로 구성돼 교육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한편 센터 내 어린이 전용 교육장인 “튼튼나라 깨끗이네 방”에서는 시장놀이를 통한 안전한 식품고르기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어린이들이 다양한 식재료를 직접 만져보고 고를 수 있도록 하고,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체성분 검사 및 영양 컨설팅을 내용으로 하는 “know-body”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군산의 로컬푸드인 ‘흰찰쌀보리’를 이용한 건강 보리빵과 저당 음료인 수제 요구르트를 만들어 제공하는 등 바른 먹거리 실천 및 확산운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혜순 센터장은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세밀함으로 더욱 더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식품안전과 영양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 (https://ccfsm.foodnara.go.kr/gunsan)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최고경영관리자과정 입학식 개최2015-03-26
다음글 새만금 ICT융합 인재양성 사업단,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 초청 특강2015-03-30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