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U소식

군산대 위셋사업단, 제 55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 개최
작성자 : 이인순 전화번호 : 063-469-7318 작성일 : 2019-09-09 조회수 : 1047
패널토의

<패널토의>

왕의 지밀, 훈민정음홀

<왕의 지밀, 훈민정음홀>

-지역의 가치와 여성과학기술인

 

군산대WISET사업단(단장 박성신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교수)은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공동으로 6일 전주 왕의지밀 훈민정음홀에서 ‘지역의 가치와 여성과학기술인’을 주제로 한 제55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군산대WISET사업단은 군산대학교가 주관하고 전주대학교, 원광대학교와 함께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진출 및 활용 촉진사업(R-WeSET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포럼은 지역의 여성과학기술인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포럼은 김승수 전주시장, 김동원 전북대 총장을 비롯해 유명희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 등 학계 및 연구소, 공공기관, 기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과학기술인 100여명이 모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기조강연자로 나선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의 미래비전과 지역의 여성과학기술인’을 주제로 새만금 개발사업의 가치와 새만금을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핵심추진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김현숙 청장은 물리적 힘보다는 감수성, 소통능력과 같은 소프트 파워가 중요한 4차산업혁명시대 지역 여성과학기술인의 참여 방향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박성신 군산대학교 건축공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권순택 전북일보 편집국장, 김지혜 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장, 서은경 전북대학교 교수, 유희숙 전북도청 혁신산업국장, 이수인 전북연구원 여성정책연구소장이 참여한 패널토의가 이루어졌다. 토의를 통해서 지역의 여성과학기술인의 현황 및 과제를 중심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패널들은 공통적으로 현재 전라지역의 일자리 부족으로 인한 인구유출 문제와 여성과학기술인 활용실태가 타 지역에 비해 저조한 수준임을 지적하며, “전북 과학기술계의 양성평등을 위해 젠더의식개선과 정책적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임”을 강조했다.

 

포럼을 통해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과학기술인들은 지역가치를 주제로 과학기술계 세대 간 네트워킹과 소통을 했다. 이번 포럼은 여성과학기술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되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군산대, 청년 TLO 연구원 대상 하반기 특화 프로그램운영2019-09-09
다음글 군산대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대한민국 SW해커톤대회 대거 입상2019-09-09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본부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23-08-10
국립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