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KSNU소식

이영근 학생창업가, 제55회 발명의 날 ‘발명유공포상자’로 선정,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작성자 : 대외협력본부 전화번호 : 063-469-7318 작성일 : 2020-06-26 조회수 : 186
여의도63컨벤션센터

<여의도63컨벤션센터>

- 지식재산을 활용한 기술창업으로 IP학생창업문화 확산에 기여

 

군산대학교 융합기술창업학과 4학년 ‘이영근(유스타팅 대표)’ 씨가 24일 ‘여의도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5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발명유공포상자’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발명유공자로 선정된 이영근(유스타팅 대표) 씨는 대학 재학 중 ‘군산대 창업지원단’을 통해 지식재산을 활용한 스타트업인 유스타팅을 창업하였다. 지속적인 IP경영으로 등록특허 5개와 국제특허를 포함한 총 17건의 지식재산권 창출, 11개의 국내외 기술발명 관련 대회 수상 이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식재산과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한 강연은 물론 일반인들도 발명 활동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특허정보제공앱을 개발·출시하였다.

 

이번 포상자 선정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창업기업의 경영은 물론 전국민의 발명활동을 장려하는 공적을 인정받은 것이다.

 

이영근(유스타팅 대표)씨는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권리화하는 모든 과정을 학과에서 장려하고 있어 지속적인 IP경영을 이룰 수 있었고, 아이디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학교의 창업문화를 통해 지식재산에 대한 창출과 연구에 매진하게 되어 값진 성과를 얻게 되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현철 융합기술창업학과 학과장(지도교수)은 “남들이 가기 꺼려하는 학생창업의 길을 지도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이영근 학생처럼 좋은 성과를 거두는 제자들이 많은 보람과 영감을 준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디어 기반의 지식재산창업을 확산하는 학과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기쁨을 전했다.

 

발명의 날 기념식은 특허청에서 주최하고 있다. 범국민적인 발명 분위기확산을 목적으로 매년 발명의 날에 맞춰 국가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이 있는 발명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하고 있다.

 

 

현재 게시물의 이전글과 다음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전글 군산대-농림축산검역 호남지역본부, 군산항 붉은불개미 합동예찰 실시2020-06-26
다음글 대학일자리센터, 취업 시발점 직무이해 프로그램 운영2020-07-02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KSNU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외협력과
  • 담당자 : 이인순
  • 연락처 : 063-469-7318
  • 최종수정일 : 2019-08-30
군산대학교 KSNU소식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