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2022)

국립군산대학교는 각 분야의 심도있는
학문연구로 전문 지식인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는 지역과 함께 하는 평생학습 중심대학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인문대학

인문대학은 언어와 문화 그리고 역사 등 보편적 진리와 인생 자체의 가치를 연구 대상으로 삼는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문대학은 또한 대학 교양교육의 중추부로서 각 학과의 심오한 학풍을 진작함은 물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과, 미디어문화학과, 동아시아학부(일어일문학전공, 중어중문학전공), 역사철학부(역사전공, 철학전공) 등 총 2개 학부, 3개 학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표전화 : 063-469-4305~6 | FAX : 063-466-2084

인문대학 관련학부(과)

예술대학

예술대학은 미술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음악과 3개의 학과가 있으며 다양한 예술장르가 하나의 단과대학에 소속되어 있는 선진교육기관으로 개인의 예술적 소양과 자질을 전시, 공연, 교육, 기획, 제작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미술학과는 예술을 통한 진리탐구와 새로운 사회적, 문화적 다양성을 충족시키기 위한 전인적 미술교육을 지향하며, 최근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시행으로 예술계열의 취업 및 진출의 기회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산업디자인학과는 창조적 사고의 전문 디자이너를 배출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실용중심 지향적 가치를 위해 문제해결능력과 직결될 수 있는 학생중심의 차별화된 실험적 교과과정을 운영하며 사례연구, 프로젝트연구, 인턴사원제, 산학협력 등 현장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중심의 창조적인 기업 맞춤형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음악과는 관현악, 피아노, 성악, 작곡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도의 음악기술과 깊은 학문적 이론이 조화된 전문적인 음악연주자 및 음악연구자를 양성하고 음악을 통한 전인교육을 목표로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주회를 기획함으로써 학생들의 연주능력향상에 주력하며 나아가 지역사회의 예술문화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표전화 : 063-469-4385 | FAX : 063-465-8733

예술대학 관련학부(과)

사회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은 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경제학과, 무역학과, 경영학부, 회계학과, 법학과, 국제물류학과 등 1개학부 7개학과와 교직과, 그리고 디지털 포렌식 전공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들을 교육시키는 국립군산대학교 6개 단과대학 중의 하나로 사회과학적 소양이 있는 지식 및 역량을 갖춘 실력 있는 전문가를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대표전화 : 063-469-4447~8 | FAX : 063-466-2084

사회과학대학 관련학부(과)

자연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은 물리학과, 화학과, 생명과학과, 수학과, 통계컴퓨터과학과, 아동가족학과, 의류학과, 체육학과, 간호학과 등 9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부과정, 학석사 연계과정, 석박사 대학원 과정을 통해 과학의 본질과 미래가치를 탐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실용적 지식과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과학기술 및 사회발전의 핵심인 창의적 능력을 갖춘 융합적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최고 수준의 교수진들이 다양화·특성화된 혁신적인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식정보 기반의 미래사회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첨단 연구 및 실습환경도 제공하고 있으니, 훌륭한 교수진과 혁신적인 교육환경을 두루 갖춘 국립군산대학교 자연과학대학에서 여러분들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힘찬 걸음을 내딛으시길 바랍니다.

대표전화 : 063-469-4535~7 | FAX : 063-466-2085

자연과학대학 관련학부(과)

공과대학

공과대학은 넓게는 고도의 기술집약적 산업으로의 전환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시대적 추세에 부응하고, 좁게는 군산·새만금지역의 전략적 산업기지화에 필요한 고급인력을 배출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본 대학은 전자공학과, 전기공학과, 토목공학과, 환경공학과, 신소재공학과, 나노화학공학과,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컴퓨터정보공학전공, 정보통신공학전공), 조선해양공학과, IT정보제어공학부(정보제어공학전공, IT융합통신공학전공) 등 2개학부(4개전공) 7개 학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새만금 거점 산업단지 중심에 위치한 공과대학으로서 국가 및 지역전략산업의 Vision Provider 역할을 담당하고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맞춤형 고급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IT산업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특성화된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대표전화 : 063-469-4675~8 | FAX : 063-466-2086

공과대학 관련학부(과)

해양과학대학

해양과학대학은 해양과학발전에 필요한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고 교양과 전문 능력을 갖춘 참신한 인재를 양성함을 목적으로 본 대학에는 각종실험실은 물론 현장 실무에 충실한 경험을 축적하기 위하여 양어장, 종합식품 가공냉동실습관, 기관실습관, 수산공학실험관, 실습선 등의 다양한 부속기관에서 실습위주의 강의를 실시하며, 수산과학연구소, 해양개발연구소, 새만금 환경연구센터, 적조연구센터, 갯벌연구센터 등의 연구소가 있습니다. 소정의 교육을 마친 학생들은 수산 및 해양산업관련 산업체, 대학원, 연구기관, 행정기관 등으로 진출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해양과학대학은 21세기의 국제화와 개방화의 물결을 헤쳐 나가면서 한국 수·해양산업의 제 현상을 실증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고도의 기술을 가진 인재 양성의 교두보가 됨으로써 수 ·해양산업의 경쟁력을 재고시킴은 물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대학으로서의 효율성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본 대학은 해양산업운송과학기술학부(해양생산시스템전공, 마린엔지니어링전공), 해양생명응용과학부(해양생명과학전공, 해양생물공학전공, 수산생명의학전공), 식품생명과학부(식품생명공학전공, 식품영양학전공), 해양경찰학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표전화 : 063-469-1711~2, 1721~2 | FAX : 063-463-9493

해양과학대학 관련학부(과)

산학융합공과대학

산학융합공과대학은 2개 학부, 3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계·자동차·에너지 분야, 건축해양건설 분야, 소프트웨어 및 기술창업 분야, 그리고 공간디자인 분야로 특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지역과 국가의 미래의 산업수요에 적합한 창조적이며 혁신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하여 교육과정을 개편하여 산학융합 교육 및 연구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산학융합공과대학에서는 다양한 공학 분야 학문의 융합으로 얻어지는 미래 신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융합 교육 및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교육을 위하여 디자인 팩토리(design factory) 공간에 워크스테이션 컴퓨터 및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창의적 공학설계(capstone design)를 수행하며 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연구개발 실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장단기 R&D 인턴십과 같은 현장실습을 제공하며 프로젝트 기반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융합 교육·연구의 혁신을 위하여 산학융합공과대학은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사업, 공학교육인증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산학융합지구조성사업, 현장기술인프라조성사업, 지방대학 특성화사업, 산학커플링사업 등 다양한 산학관련 국책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전화 : 063-469-1801~5 | FAX : 063-469-1806

산학융합공과대학 관련학부(과)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대학(2022)"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군산대학교 대학(2022)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