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7.10 |
학과 설립 인가(기계설계학과, 생산기계공학과) |
1988.3 |
제1회 신입생 입학: 기계설계학과(30명), 생산기계공학과(40명) |
1993.9 |
대학원 석사과정, 산업대학원 석사과정 설치 인가 |
1996.3 |
기계공학부로 학과 통합(정원 130명): 기계설계, 정밀기계공학,자동차공학 3개전공 |
1999.12 |
자동차부품기술혁신센터 설립(TIC, 지식경제부) |
2000.7 |
대학원 박사과정 설치 인가 |
2005.6 |
기계자동차산업기술 인력양성사업(NURI, 교육과학기술부) |
2006.3 |
학부 명칭 변경: 기계자동차공학부(기계디자인, 메카트로닉스, 자동차공학전공) |
2007.3 |
수송기계 커플링 산학관 취업연계지원 사업(전라북도) |
2008.2 |
최초 공학교육인증 심화과정 프로그램 졸업생 배출(2명) |
2010.9 |
풍력연계전공 신설 |
2011.5 |
산업단지 캠퍼스 산학융합지구 사업단 인가(지식경제부) |
2012.1 |
한국공학교육인증원 공학교육인증 획득(NGR) |
2012.8 |
전략산업 취업연계형 대학원 특성화 사업 선정(전라북도) |
2013.3 |
전공명칭 변경: 기계자동차공학부(기계설계, 기계공학, 자동차공학 전공) |
2015.3 |
학부명칭 변경: 기계자동차조선해양공학부(기계설계, 기계공학, 자동차공학, 조선해양공학 전공) |
2016.5 |
프라임사업 선정 |
2017.3 |
학부 및 전공명칭 변경: 기계융합시스템공학부(기계에너지공학, 기계공학, 미래형자동차공학 전공) |
2022.3(예정) |
학부 및 전공명칭 변경: 기계공학부(기계설계공학, 기계공학, 자동차공학 전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