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새만금거점의 SW특성화대학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실시하여 창의형·실무형·융합형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학부의 학부장입니다. 온라인으로 이렇게 저희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손 안의 컴퓨터인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보급으로 소프트웨어가 우리 생활과 사회에 중심이 된 시대에서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카카오톡, 유튜브, 페이스북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매일 사용하고 소통하며 새로운 미래 사회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바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핵심 기술이요,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근원이요 도구가 됩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와 기술 변화에 발맞추어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끌어갈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고등교육에서의 중차대한 사안입니다. 특히, 4차산업혁명의 핵심 소프트웨어 기술인 인공지능·빅데이터·사물인터넷·메타버스·블록체인 등과 같은 신기술을 마스터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과과정, 우수한 교수진, 각종 실험장비 및 산학협력체제를 구축한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 기관이 필요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는 바로 이런 신기술을 포괄한 소프트웨어·컴퓨터 전 분야를 교육하고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배출하기 위해 새롭게 신설된 학과입니다. 소프트웨어학부는 창의형·융합형·실무형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삼고 지역과 세계 속의 명품학과로 발돋움하고자, 최신 신기술을 보유한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학생들의 역량을 이끌어내기 위한 사회수요 맞춤형 교과과정 설계, 산학연 MOU 체결을 통한 프로젝트 기반 실무 교육, 각종 인력양성사업을 통한 비교과 프로그램 및 장학금 지원, 지적재산권 및 창업 인증과정까지 도입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학부의 교수진과 재학생은 늘 함께 소통하며 협력하고 공유하는 핵심 가치를 추구함으로써 전인격적인 교육공동체를 건설하고자 합니다. 서로 열정을 공유하고 비전을 나누고 실력과 인격을 갖춘 준비된 자, 나날이 승승장구하는 소프트웨어 인재로 동반 성장하기 위해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실로, 각종 공모전/경진대회/학술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였고, 카카오/네이버/삼성전자/사람인/아프리카TV/인터파크 등과 같은 유수 기업에 취업하는 교육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학부는 미래의 주인공인 수험생 여러분을 찾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하고 목마름을 해결하기 위한 통로가 되겠습니다. 국립군산대학교의 명품학과인 소프트웨어학부에서 여러분들의 미래를 설계하길 고대하겠습니다.

인생의 골든타임을 소프트웨어학부와 함께!

소프트웨어학부장

공공누리KOGL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국립군산대학교 에서 제작한 "인사말" 저작물은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표시 적용 안함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소프트웨어학부
  • 담당자 : 유진선
  • 연락처 : 063-469-4691
  • 최종수정일 : 2024-03-14
국립군산대학교 인사말 이동 QR코드
페이지만족도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