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진소개

박혜숙(Park, Hyesook) 자세히보기
- 직위 : 교수
- 전공 : 영어교육, 영어습득
- 전화번호 : 063-469-4332
- 이메일 : sapark@kunsan.ac.kr
최종학위 및 세부전공분야
-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 박사, 영어학전공
논문 및 저서
논문
- Linguistic Features of Korean EFL Learners’ Writing: Based on Writing Quality and Genre (2022)
- Revisiting Intercultural Communicative Competence of Korean EFL College Students: With a Reference to their Motivation and English Ability (2021)
- Working Memory and Second Language Learning: A Review of the Past Twenty Years’ Research in China (2020)
- The Relationships of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and Motivation with the English Proficiency of Korean EFL Learners (2019)
- The Role of Korean EFL Writers’ L1 in L2 Writing: Performance and Process (2018)
- The Relationships of the Use of English Reading Strategies and Reading Ability of Korean English Learners (2016)
- Improving Korean EFL Learners’ English Writing Performance through Genre-Based Instruction (2015)
- The Role of Interaction in Child L2 Acquisition
- 동기와 언어불안감이 말하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 L2 Motivational Selves and WTC in Korean College Learners of English: From a Structural Equation Model
- 문법지도가 제2언어습득에 미치는 영향 등
저서
- 영어습득의 이론과 실제
- 영어쓰기교육의 이해
- College English Composition Plus
- 영어학습전략
- 50인의 현대교육사상가 등

이일수(Lee, Il soo) 자세히보기
- 직위 : 교수
- 전공 : 현대영미소설
- 전화번호 : 063-469-4324
- 이메일 : suel@kunsan.ac.kr
최종학위 및 세부전공분야
- 서울대학교 영문학 박사, 현대영미소설 전공
논문 및 저서
- 2023. 「제시카 하게돈의 『개를 먹는 사람들』과 콜라주 서사의 “내파적” 지평」 『미국소설』 30권 1호 (공저)
- 2022. 『액체현대』. 지그문트 바우만 지음. (역서) 서울: 필로소픽.
- 「헨리 제임스의 『나사 돌리기』에서 읽는 판타지의 비결정성」 『19세기영어권문학』 26 권 1호.
- 2021. 『영미문화를 읽는 세 가지 키워드: 공간 윤리 권력』 서울: 다해출판사. (공저)
- “Trespassing on Human Individuality in the “State of Exception” in D. H. Lawrence’s “The Prussian Officer”” 『영어영문학』 67권 3호.
- 2021. 「“리바이어던” 길들이기와 워싱턴 어빙의 「슬리피 할로우의 전설」」 『영미문학연구』 40호.
- 2021. 「게리 팍의 단편들에서 읽히는 장소들: 인류학적 장소, 비장소, 빈 공간, 다가올 장 소」 28권 1호.
- 2019. 「입양 체험기 『덧없는 환영들』에서 읽는 “고유한 장소”」 『현대영미소설』 26권 3호.
- 2019. “The Literary Embodiment of “Womanism” in Alice Walker’s Novels” 『미국소 설』 26권 3호. (공저)
- 2019. 「『위대한 개츠비』와 자기결정의 윤리」 『영미연구』 45호.
- 2016. 「“집없음”에서 일구어낸 거주의 새 단계: 토니 모리슨의 『가장 푸른 눈』과 『파라다이 스』 읽기」 『미국학』 39권 1호.
- 2014. 「비루한 과거 혹은 여성 —호손과 길먼, 와튼의 괴담서사 읽기」 『영미문학연구』 27 호.
- 2013. 『덧없는 환영들』. 제인 정 트렌카 지음. (역서) 서울: 창비.

장근영(Jang, Geun Young) 자세히보기
- 직위 : 교수
- 전공 : 현대영미시
- 전화번호 : 063-469-4323
- 이메일 : geunj@kunsan.ac.kr
최종학위 및 세부전공분야
- Ph.D. 미국 Texas Tech University 현대 영미시 전공
논문 및 저서
- “셰이머스 히니의 포용과 화합의 시학." 현대 영미시 연구(2022)
- “엘리엇, 에이취 디, 파운드의 모더니즘과 이차세계대전 전쟁시.”(2019)
- “Prufrock's Vision of Reviving the World of English Poetry and His Tragic Fate.”(2019)
- “모더니즘, 여성성, 양성성: 에이취 디를 중심으로.”(2017)
- “The Gender and Politics of Imagism and Vorticism: Ezra Pound's "In a Station of the Metro" and "Hugh Selwyn Mauberley".”(2017)
- “파운드의 「모벌리」와 엘리엇의 「프루프록」.” (2015)

조기현(Cho, Gi Hyun) 자세히보기
- 직위 : 교수
- 전공 : 영어통사론
- 전화번호 : 063-469-4329
- 이메일 : johgihyun@kunsan.ac.kr
최종학위 및 세부전공분야
- 충남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영어학 전공 문학박사
- Stephen F. Austin State University 영어영문학과 석사
- 충남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사
논문 및 저서
- 이용훈·조기현. (2023). Analyzing suicide notes with forensic linguistics and deep learning techniques.. 언어학, 31(2), 101-122. (교신저자)
- 이용훈·조기현. (2021). A multifactorial approach to Korean -(u)m and -ki. 언어연구, 38(1), 75-98. (교신저자)
- 이정식·조기현. (2020). 세 유형의 영어 혼합절 구문에 대한 통합 분석. 현대영어영문학, 64(1), 119-139. (교신저자)
- 이용훈·조기현. (2019). Identifying Suicide Notes Using Forensic Linguistics and Machine Learning. 언어학, 27(2), 171-191. (교신저자)
- 이용훈·조기현. (2019). A Distinctive Collexeme Analysis of -(u)m and -ki in Korean. 언어, 44(4), 901-921. (교신저자)
- 조기현·이용훈. (2019). 자살유서의 언어학적 분석. 현대영어영문학, 63(2), 133-152. (제1저자)
- 조기현. (2018). 언어학적 지문과 피의자 자술서의 저자식별. 인문학연구, 57(3), 391-409.
- 조기현. (2017). 비정형 보충절에 나타난 중간태 동사의 통사적 특성. 인문학연구, 56(4), 213-234.
- 조기현. (2017). 영어와 한국어의 비정형 명사절 대조분석. 현대영어영문학, 61(4), 359-378.

김태형(Kim, Taehyung) 자세히보기
- 직위 : 교수
- 전공 : 영미희곡, 문화이론
- 전화번호 : 063-469-4327
- 이메일 : thkim11@kunsan.ac.kr
최종학위 및 세부전공분야
- 학교: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 학위: Ph.D. in Drama and Theatre
- 세부전공: Dramatic Theory and Criticism
출판 및 저서(2018-현재)
논문
- “제시카 하게돈의 『개를 먹는 사람들』과 콜라주 서사의 “내파적” 지평.” 미국소설 30권1호, 2023. 31-57.
- “Gendering Shakespeare’s Seeming Man.” 영어영문학연구 48권3호, 2022. 25-39.
- “좀비 영화 속 여성 재현의 문제.” 국제학논총 34집, 2021. 25-39.
- “A Psychological Reading of Husband-Wife Relationship in Death of a Salesman.”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 Research. vol.4. no.4, 2021. 1-11.
- “On Cultural Identity Construction in David Henry Hwang’s Chinglish.” 영어권문화연구 14권2호, 2021. 49-74.
- “<폭스캐처>의 남근적 휘장: 폭스캐처의 여우와 메달.” 인문과학연구 69집, 2021. 193-221.
- “좀비 드라마의 부권 서사: <워킹 데드>의 남성성과 부성 분석.” 영어영문학연구 47권2호, 2021. 1-22
- “나를 보는 누군가의 시선: <피핑 톰> 속 마크의 정신분석.” 문학과영상 21권2호, 2020. 383-406.
- “『밀드레드 피어스』 각색 연구: 밀드레드의 감정과 노동을 중심으로.” 영어영문학연구 46권3호, 2020. 17-39.
- “거리예술가 뱅크시 분석: 뱅크시의 뉴욕 퍼포먼스(2013)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40권3호, 2018. 227-266.
저서
- 『그라피티와 거리예술』, 김태형 저. 커뮤니케이션북스, 2018.

안현아 (Ahn, Hyunah) 자세히보기
- 직위 : 교수
- 전공 : 제2언어습득, 응용 심리언어학
- 전화번호 : 063-469-4331
- 이메일 : hyunah@kunsan.ac.kr
최종학위 및 세부전공분야
- 하와이 마노아 대학교 박사 (제2 언어 연구)
- 미시간 주립대학교 석사 (영어 교육)
- 아주대학교 학사 (영어영문학/심리학)
출판 및 저서(2018-현재)
주요 논문
- Ahn, H. & Song, M.-J. (2023). L1 Korean speakers’ definiteness processing in L2 English: A visual world paradigm eye-tracking study. Bilingualism: Language and Cognition, 26(3), 556-569. https://doi.org/10.1017/S1366728922000840
- Ahn, H. (2022). L2 Processing of linguistic and non-linguistic information: L2speakers use definiteness if real-world knowledge is unusable. Studies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44(2), 507-535. https://doi.org/10.1017/S0272263121000322
- Ahn, H. (2021). From Interlanguage grammar to target grammar in L2 processing of definiteness as uniqueness. Second Language Research, 37(1), 91-119. https://doi.org/10.1177/0267658319868003
- Ahn, H. (2020). L2 Korean speakers’ thematic role resolution in a psych-predicate construction. Language Research, 56(2),141-165. https://doi.org/10.30961/lr.2020.56.2. 141
- Ahn, H. (2018). Prosody, syntax, and discourse: A three-way interaction. Korean Journal of Linguistics, 43(1), 73-100. https://doi.org/10.18855/lisoko.2018.43.1.004
- Ahn,H. (2017). The prosodic resolution of syntactic/semantic ambiguity: An exemplar-based account. Language Research, 53(3), 501-524. https://doi.org/10.30961/lr.2017.53.3.501
저서 및 역서
- Ahn, H., Clements, N., Lim,H., Lim,J., & Park, Y. (2020). New Teachers’ Guidebook. Faculty of Liberal Education. Seoul National University. Ahn, H., & Vidal, M. (2012). Proceedings of the 16th Annual College of Languages, Linguistics and Literature Graduate Student Conference,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http://hdl.handle.net/10125/14565
학회 활동
- 한국 언어학회 (The lingusitic society of Korea), 한국 영어 교육 학회 (The Korean Association of Teachers of English), 전미 언어 학회 (The lingusitic society of America) 회원

윌리엄 요셉 피터스 자세히보기
- 직위 : 객원교수
- 전공 : 영어회화, 영어작문
- 전화번호 : 063-469-4330
- 이메일 : williampeters8@gmail.com
최종학위 및 세부전공분야
- Doctor of Education in Educational Leadership
- Acacia University, Arizona, USA
논문 및 저서
- Peters, J.W. (2023). Competent Educational Leadership is of Paramount Importance, LinkedIn
- Peters, J.W. (2023). Navigating Change and Fostering Success: Leadership through Change, LinkedIn
- Peters, J.W. (2022). Feedback and Assessment of Learning, LinkedIn
- Peters, J.W. (2021). Handwritten Notes vs. Taking a Picture of Notes: Which is Better?, LinkedIn
- Peters, J.W. (2021). Owing the Rubric, LinkedIn
- Peters, J.W. (2021). Handwritten Notes vs. Taking a Picture of Notes: Which is Better?, LinkedIn
- Peters, J.W. (2020). Data & Good Judgment: Make Good Bedfellows, LinkedIn
- Peters, J.W. (2020). 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Process, LinkedIn
- Peters, J.W. (2020). School Leadership Reflection - The Ideal Administrator, LinkedIn
- Peters, J.W. (2019). The Resilient Educational Leader, LinkedIn
- Peters, J.W. (2019). Creating a Positive School Culture, LinkedIn
- Peters, J.W. (2019). Teacher Involvement in Curriculum Development, LinkedIn
- Peters, J.W. (2019). Transformational Leadership: Principals Supporting Teacher, LinkedIn